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근혜 선고 중계 예정대로…법원 '중계 제한' 요청 안 받아들여

입력 2018-04-05 16:50

박근혜 측 "무죄추정 원칙 어긋나" 주장하며 가처분 신청…법원, 각하 결정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근혜 측 "무죄추정 원칙 어긋나" 주장하며 가처분 신청…법원, 각하 결정

박근혜 선고 중계 예정대로…법원 '중계 제한' 요청 안 받아들여

박근혜 전 대통령이 6일 열리는 자신의 1심 선고 공판을 생중계한다는 법원 결정에 반발해 가처분을 신청했지만 각하됐다.

각하는 소송이나 청구가 요건을 갖추지 못한 채 제기되거나 판단의 대상이 되지 않는 경우 그 주장을 판단하지 않고 그대로 재판을 끝내는 결정이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김상환 수석 부장판사)는 5일 박 전 대통령이 형사 사건 담당 재판장인 김세윤 부장판사를 상대로 "재판 생중계를 일부 제한해달라"며 낸 가처분 신청을 각하했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본인이 직접 손도장을 찍어 가처분 신청을 제기했다.

재판부는 지난 3일 박 전 대통령의 사선 변호인이었던 도태우 변호사가 낸 가처분 신청 역시 각하했다.

이어 국선 변호인인 강철구 변호사가 박 전 대통령 명의로 낸 가처분 신청에 대해서는 강 변호사가 박 전 대통령으로부터 진정한 위임을 받았는지 등을 확인하라며 보정 명령을 내렸다.

박 전 대통령과 도 변호사 등은 "선고 공판 전체를 생중계로 공개하는 것은 무죄추정의 원칙에 반한다"며 형량 주문과 적용 법조 등 일부만 생중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재판부가 이들의 신청을 각하함에 따라 6일 재판 생중계는 예정대로 진행될 전망이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도태우 "생중계 제한해달라" 가처분 신청…법원 앞 긴장 18개 중 15개 혐의 공범 '이미 유죄'…박근혜 결과 주목 재판장·특검에 과격 '장례 시위'…도 넘은 친박 행태 박근령 "박근혜 무죄라고 생각…역사적 재평가 이뤄질 것" 최순실 항소심 첫 재판…신동빈·손석희 등 '증인신청' 공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