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청원 "죽음 강요하는 성직자는 인명진 뿐"

입력 2017-01-05 14: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서청원 "죽음 강요하는 성직자는 인명진 뿐"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으로부터 '인적청산' 대상으로 지목된 친박(친박근혜)계 맏형 서청원 의원은 5일 "죽음을 강요하는 성직자는 한국에 단 한 분 밖에 없다"며 인 위원장의 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서 의원은 이날 오전 수원에 있는 경기도당 신년인사회에서 "성직자는 사람들의 생명을 보호해주는 의무가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어떻게 성직자가 의원보고 할복하라고 하느냐. 그분은 새누리당 비대위원장 자격이 없다"며 "거짓말하는 정치인이 싫어 성직자를 모셨는데 할복, 악성종양 같은 막말을 했다. 내가 잘못 모셔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탈당한 비박계 의원들에 대해선 "그 양반들도 4년 동안 이 당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며 "아무리 대통령이 잘못이 있더라도, 야당과 국민은 탄핵을 요구해도 당내 인사들이 탄핵에 앞장선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거세게 비판했다

서 의원은 "어제까지만 해도 대통령 아니면 못 살겠다고 하던 분들(비박계)"이라며 "그분들이 (당을) 나가서 투사 대접, 영웅 대접받는 사회는 결코 정의롭지 않다"고 주장했다.

그는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의 경우 '당이 참 어려운데 그래서 당을 떠날 수 없다. 당의 엄청난 은혜를 탈당으로 갚을 수는 없다. 당이 만약 세월호처럼 가라앉아도 책임 많은 김문수는 같이 가라앉을지언정 뛰어내리지는 않겠다'고 말했다"고 덧붙였다.

김 전 지사는 "어릴 때부터 정치라는 것을 이익에 따라서 왔다 갔다 하는 게 아니라 어느 게 옳고 나라와 국민을 위한 것인지 판단하고, 정의를 위해야 한다고 배웠다"며 "머리에 철퇴를 맞고 즉사하는 한이 있더라도 지조와 절개를 지키는 게 정치인이 길"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북한이 미국까지 가는 핵미사일을 만든다는데, 아직도 정신 못 차리고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를 반대하고, 중국에 가서 국가의 사드 정책을 흔드는 더불어민주당에 정권을 넘겨서는 안 된다"며 "어려운 경제 속에서 법인세를 올린다는 새빨간 거짓말로 경제를 망치는 정당에 단 한 표도 주어서는 안 된다"고 질타했다.

그는 "뭉쳐야 산다, 하면 된다, 할 수 있다, 해보자. 새누리당 파이팅, 대한민국 만세"를 외치기도 했다.

새누리당 경기도당 신년인사회에는 홍철호(김포을) 도당위원장, 심재철(안양동안을) 국회 부의장, 홍문종(의정부을)·원유철(평택갑)·한선교(용인병)·이우현(용인갑)·송석준(이천)·김명연(안산단원갑) 의원 등이 참석했다.

또 조억동 광주시장, 신계용 과천시장, 김선교 양평군수, 경기도의회 최호 대표의원, 임두순·명상욱·방성환·권태진·남경순·윤태기 의원 등도 동석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탄핵심판 2차 변론, 이재만·안봉근 잠적…파행 가능성 반격에 반격…새누리 '인적 청산' 둘러싼 진흙탕 싸움 인명진, 서청원 사퇴 요구에도 "국민이 원하는대로" 개혁보수신당, '선거연령 18세' 당론 하루만에 백지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