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현행 거리두기 연장 무게…당정 "설 연휴 확산 우려"

입력 2022-01-12 17:42 수정 2022-01-12 17:43

정부, 오는 14일 거리두기 조정 여부 발표 예정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부, 오는 14일 거리두기 조정 여부 발표 예정

지난달 30일 점심시간 서울의 한 식당가. 〈사진=연합뉴스〉지난달 30일 점심시간 서울의 한 식당가.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를 연장하는 방안에 무게를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12일) 더불어민주당은 국회에서 당정 간담회 형식의 '코로나19 비상대책본부 3차 회의'를 갖고 이같은 내용을 논의했습니다.

신현영 원내대변인은 간담회 직후 가진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이 악화할 것으로 예상돼 연장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논의했다"며 "예측하건대 2월에 하루 신규 확진자가 2만∼3만명 발생할 가능성이 있고, 올해 상반기에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는 정부 보고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설 연휴가 있기 때문에 조금 더 기간을 연장해 발표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받았다"며 현행 거리두기를 2주 연장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라고 했습니다. 현행 거리두기는 사적 모임 인원을 전국 4명, 식당 등 영업시간을 오후 9시까지 제한하고 있습니다.

다만 심야 극장 등 업종에 따른 미세조정을 검토해 줄 것을 정부에 요청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함께 소상공인·자영업자 등에 대한 손실보상 및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 대변인은 "지금 거리두기를 완화해서 소상공인들이 오미크론 폭증으로 인해 받을 피해보다는 지금 안정적으로 (거리두기를) 하고 충분히 보상하는 게 더 나은 대안이라는 데 중지가 모아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당정 논의를 참고해 오는 14일 거리두기 조정 여부 등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