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이나는 클라스' 남보라-B1A4 공찬, 한국사 테스트에 '급당황'

입력 2019-05-14 15:42

방송: 5월 15일(수) 밤 9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5월 15일(수) 밤 9시 30분

'차이나는 클라스' 남보라-B1A4 공찬, 한국사 테스트에 '급당황'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깜짝 한국사 테스트가 펼쳐졌다.

15일(수)에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우석대학교 조법종 교수가 '꼬리에 꼬리를 무는 역사'를 주제로 문답을 펼친다. 특히 역사를 보는 관점을 새롭게 바꿔주기 위해 흥미진진한 수업 방식을 도입해 학생들과 유쾌한 이야기를 나눈다. 화사한 계절과 어울리는 특별 게스트로 배우 남보라와 B1A4 공찬이 찾아와 자리를 빛낸다.

최근 진행된 '차이나는 클라스' 녹화에서는 학생들은 조법종 교수가 출제한 깜짝 한국사 테스트 앞에서 단체 '멘붕'에 빠졌다. 남보라와 공찬 역시 예상치 못했던 한국사 시험 문제 앞에서 적잖게 당황했다는 후문. 지숙은 문제를 푸는 내내 "학창시절 '역포자(역사포기자)'였던 이유가 순서 외우기 때문이다"라고 말해 학생들의 깊은 공감을 샀다. 또한 채점 결과를 확인한 강지영은 "강의 시작부터 사기를 저하시키는 문제를 내는 이유가 뭐냐"고 물으며 오늘의 선생님을만나고 싶어했다.

이윽고 좌절한 학생들 앞에 조법종 교수가 등장했다. 조 교수는 자신을 '이 사태의 원흉'이라고 소개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수능 문제 출제위원으로서 반성과 더불어 암기식 역사에 대한 고정관념을 타파하기 위해 이 자리에 나왔다"라고 전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특히 "진짜 역사 공부는 과거의 지식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지혜와 지성을 함께 찾는 시간이다"라며 '깨닫는 역사'에 대한 중요성을 언급했다.

학생들을 단체 '멘붕'에 빠지게 만든 조법종 교수의 한국사 테스트 현장은 5월 15일(수) 밤 9시 30분 에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차이나는 클라스' 한국 반도체의 저력! 세계 1위의 비밀은? '차이나는 클라스' 계명찬 "영수증 유해성분, 만졌을 때 더 해롭다" '차이나는 클라스' 홍진경이 폭로하는 김호영 학창시절은? '차이나는 클라스' 동물행동학자 장이권 "원앙은 잉꼬부부 아냐" '차이나는 클라스' 홍현희-김기방 '닮은꼴 동물' 유쾌한 고백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