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근혜, 구치소서 유영하 변호사 접견하며 선고결과 기다려

입력 2018-07-20 16:07 수정 2018-07-20 16:51

지난 4월 국정농단 사건 1심 때 모습 재연…중계방송 시청 불허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지난 4월 국정농단 사건 1심 때 모습 재연…중계방송 시청 불허

박근혜 전 대통령은 20일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 불법수수 혐의 등과 관련한 1심 선고 공판에 출석하지 않은 채 측근인 유영하 변호사와 함께 구치소에서 선고 결과를 기다렸다.

교정당국 등에 따르면 유 변호사는 이날 오후 2시 예정된 선고공판을 앞두고 오후 1시께 서울구치소를 찾아 구속 수감 중인 박 전 대통령을 접견했다.

유 변호사는 선고가 진행되는 내내 박 전 대통령과 함께 접견실에서 머문 것으로 전해졌다.

국정농단 사건의 재판 중간부터 법정 출석을 거부하고 있는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선고공판에도 불출석 사유서를 내고 나오지 않았다.

이날 선고공판은 재판부 결정에 따라 TV로 생중계됐지만, 구치소에서는 중계방송 시청이 허용되지 않았다. 변호인 접견실에도 TV는 비치되지 않았다.

다만 박 전 대통령은 유 변호사를 통해 재판 결과 속보를 곧바로 전해들은 것으로 보인다.

박 전 대통령은 지난 4월 국정농단 사건의 1심 선고 공판 때도 재판에 출석하지 않은 채 구치소에서 유 변호사를 접견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2부(성창호 부장판사)는 이날 박 전 대통령에게 국정원 특활비 수수 혐의에 징역 6년과 추징금 33억원, 공천 개입 혐의에 징역 2년을 선고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박근혜 '국정원 특활비·공천개입' 1심 징역 8년…33억 추징 박근혜 '특활비·공천개입' 1심서 징역 8년 늘어…총 징역32년 박근혜 대신 법정 메운 지지자들 "인민재판 중단하라" 박근혜 '국정농단' 2심도 징역 30년·벌금 1천185억 구형 박근혜 국정농단 2심도 30년 구형…"반성없어 vs 사적이득 없어"
광고

관련키워드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