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윤상직 장관, 국감자료 사전검열논란 '사과'

입력 2014-10-27 14:1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윤상직 장관, 국감자료 사전검열논란 '사과'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산하기관 국감자료 사전검열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27일 국회에서 열린 산업부 종합국정감사에 참석한 야당 의원들은 '윤 장관의 산하기관 자료제출 사전검열 논란'이 마무리돼야 국감을 진행할 수 있다며 적극 공세를 펼쳤다.

새정치민주연합 홍영표 의원은 이날 국감에 앞서 의사진행발언을 통해 "이번 국정감사 중 가장 유감스러웠던 점은 윤 장관 지시로 국감자료를 정부가 사전검열한 것"이라며 "장관이 국회의원에게 제출하는 자료를 사전에 검열해 불리한 것은 은폐하고 축소시킨 것이 명백했다고 본다"고 비판했다.

홍 의원은 이어 "이번 종합국감에 앞서 지난 13일 열린 산업부 국감에서도 문제를 지적했다. 국회가 반드시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윤 장관의 구체적인 입장을 다시 듣고 사법처리 등에 대한 방침을 여야간 정식으로 논의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에 윤 장관은 "국감에서 불거진 자료 제출에 대한 논란에 대해 사과드린다"며 "지난 17일 기조실 주최로 열린 회의에서 국회 자료 제출에 적극 지지할 것을 지시했다. 다시는 이런 일이 다시는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사과했다.

김동철 산업위원장은 "이 문제로 그동안 여야간 충분한 의견교환이 있었다"며 "장관 해명은 이정도 선에서 받아들인 것으로 하고 미흡한 부분은 여야간 논의토록 해달라"고 중재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