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4-24 07: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환영식·만찬…북측부터 생중계 

남과 북이 어제(23일) 3차 실무회담을 갖고 정상회담 세부 일정에 합의했습니다.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공식 환영식에 이어 만찬까지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판문각 북측 구역에서부터 취재와 생중계도 허용됩니다. 구체적인 일정은 회담 하루 전날인 26일에 공개되는데 오늘은 우리 정부가 단독으로 정상회담 리허설을 진행합니다. 국방부는 어제 대북 확성기 방송을 전면 중단했습니다.

2. 매티스 "북한과 협상 유익할 것"

매티스 미국 국방부 장관이 북한과의 협상이 유익할 것이라는 낙관론에 많은 이유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있을 북미 정상회담에서 비핵화와 관련한 구체적 합의가 나올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3. 한진 이명희 추정 '행패 동영상'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부인인 이명희씨로 추정되는 여성이 호텔 공사를 맡은 하청업체 직원들에게 거칠게 행패를 부리는 현장이 담긴 동영상이 공개됐습니다. 현재 내사 단계인 경찰 수사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4. '노조 사찰 의심' 무더기 발견 

검찰이 삼성전자 서비스 본사 지하창고에서 노조 전담 조직이 수집한 자료가 담긴 200여 개의 외장하드를 무더기로 확보해 분석하고 있습니다. 노조원들의 컴퓨터 화면을 CCTV로 촬영한 동영상도 다수 담겨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