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 YG·비아이 의혹 본격 수사…신고자는 다시 출국

입력 2019-06-17 15:45

과거 신고자에게 마약 판매한 인물 상대로 조사 착수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과거 신고자에게 마약 판매한 인물 상대로 조사 착수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아이콘'의 전 멤버 비아이(본명 김한빈·23)의 마약구매 의혹과 이와 관련해 YG 양현석 대표가 수사기관에 외압을 행사했는지 등에 대해 경찰이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17일 수사당국에 따르면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의 이 사건 수사전담팀은 이번 의혹을 공익신고한 신고자 A 씨에게 지난 2016년 마약을 판매한 B 씨를 이날 오전 교도소에서 면담했다.

B 씨는 당시 A 씨에게 마약을 판매한 혐의 등으로 구속돼 현재 수감 중이다.

경찰은 B 씨를 상대로 김 씨의 마약구매 의혹에 대해 알고 있는 부분이 있는지 등을 물었지만 B 씨는 아직 유의미한 답은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경찰은 이번 주 내로 신고자 A 씨를 만나 공익신고 내용에 대한 진술을 받아볼 방침이다.

A 씨는 최근 마카오에 방문했다가 지난 15일 귀국한 뒤 다음 날인 16일 다시 일본으로 출국, 현재 일본에 머물고 있어 경찰은 A 씨가 이번 주 귀국하는 대로 조사 일정을 조율할 방침이다.

A 씨는 2016년 8월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용인동부경찰서에 체포돼 조사받는 과정에서 마약구매와 관련해 김씨랑 대화한 카카오톡 메시지를 경찰에 제출했다.

A 씨는 그러나 이후 조사에서 "김 씨가 마약을 구해달라고 한 것은 맞지만 그에게 전달하지 않았고 함께 마약을 하지도 않았다"고 진술했다.

당시 경찰은 A 씨가 이같이 진술하자 김 씨의 마약구매 의혹을 확인하기 어렵다고 판단, 김 씨에 대한 별다른 조사 없이 A 씨와 A 씨에게 마약을 판매한 B 씨만 입건해 검찰에 송치했다.

이에 경찰은 A 씨가 귀국한 뒤 이뤄질 조사에서는 당시 진술과 다른 내용을 밝히면 그 부분을 집중 조사해 김 씨의 마약구매 의혹과 양 대표의 외압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경찰 관계자는 "김 씨와 양 대표에 관한 부분과 과거 수사과정에서 경찰이 잘못한 점이 있는지 등 현재 제기되고 있는 모든 의혹에 대해 철저히 수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경찰, 비아이 마약 의혹 '최초 제보자' 소환일정 조율 양현석 "모든 직책 사퇴, 진실 밝힐 것"…경찰, 의혹 재수사 양현석, 사무실로 불러 무슨 말 했나…최초 제보자 인터뷰 비아이 마약 의혹 일파만파…잇단 'YG발' 논란 권익위, 'YG 공익신고' 보도 확산에 "신고자 신분 공개는 위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