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무성 등 69명 '박근혜 석방청원서'…'아우슈비츠'에 비유

입력 2019-04-24 21:31 수정 2019-04-24 21:39

"헌법 파괴 전직 대통령, 유대인과 비교는 어불성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헌법 파괴 전직 대통령, 유대인과 비교는 어불성설"


[앵커]

김무성, 홍문종 의원을 비롯한 69명의 국회의원이 박근혜 전 대통령을 석방시켜달라는 '청원서'를 검찰에 제출했습니다. 청원서에는 "독일 나치 당시, 아우슈비츠를 묵인했던 것이 박 전 대통령에 대한 폭력을 묵인하는 것과 같다"는 주장까지 담겼습니다. 궤변이라는 비판이 나왔습니다.  

박유미 기자입니다.

[기자]

홍문종 의원 등 이른바 친박계뿐 아니라 김무성 의원 등 비박계까지 이름을 넣은 청원서가 오늘(24일) 서울중앙지검에 제출됐습니다.

[홍문종/자유한국당 의원 : 대부분의 한국당 의원들이 형 집행정지를 요구하고 있으므로 대통령께서 꼭 형 집행정지가 이뤄질 수 있도록…]

청원서에는 '전직 대통령들의 사례에 비춰봤을 때, 박 전 대통령에 대한 대우가 형평성을 잃었다'는 취지의 내용이 담겼습니다.

그러면서 "독일 나치 당시 아우슈비츠를 묵인했던 편견이나 박 전 대통령을 향한 잔인한 폭력을 묵인하고 있는 대한민국 현실이나 한 치도 다를 바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강병원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헌법을 파괴하고 국민 주권을 사적으로 사용했던 전직 대통령을 나치에 희생당한 유대인과 비교하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청원서에는 김무성 의원 등 한국당 의원 66명과 친박계인 무소속 서청원·이정현 의원, 대한애국당 조원진 의원 등 69명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비박계 좌장격인 김무성 의원은 탄핵 정국에서 함께 탈당했다 복당한 의원들에게도 편지를 보내 "형 집행정지는 국민 통합과 화합이라는 대승적 차원에서 이해되고 받아들여져야 한다"며 힘을 보태달라고 호소했습니다.

친박계 의원들은 국회에서 차례로 기자회견을 열고 박 전 대통령의 석방을 촉구했습니다.

관련기사

박근혜 '건강' 직접 설명…'형 집행정지' 이번 주 결론 검찰, 구치소 찾아 '박근혜 건강' 확인…의사 출신 검사 동행 화법 달라진 황교안…종북·박근혜 키워드로 '거친 발언' 탄핵 이후 한국당 최대 집회…'문 정부 규탄' 색깔론 등장 일부 친박계 "박근혜 형 집행정지, 정치로 풀어야" 주장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