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독] "김형준 비위, 6월에 진술"…검찰 '은폐 의혹'

입력 2016-09-20 21:05 수정 2016-09-20 22: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김형준 부장검사의 스폰서로 알려진 고교 동창 김모 씨가, 이미 지난 6월 서울 서부지검에서 첫 소환조사를 받을 때 김 부장검사에 대한 비위사실을 다 진술한 정황이 나왔습니다. 심지어 소환조사 이후에도 수사검사를 면담신청해 여러 차례 만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그동안 서부지검이, 김씨의 진술이 일관되지 않아 제대로 수사를 할 수 없었다고 해명한 것과는 완연히 다른 대목입니다.

이서준 기자가 단독 보도 합니다.

[기자]

김형준 부장검사의 스폰서로 알려진 고교 동창 김모씨는 지난 6월 20일 서울 서부지검에서 첫 조사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김씨가 이 때 김 부장검사에 대한 비위 사실을 진술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취재진이 만난 김씨 회사 관계자는 "김씨가 김 부장검사를 믿을 수 없다고 판단해 향응 접대한 사실을 말하고 자신의 혐의를 줄이려고 했다고 들었다"며 "첫 소환조사 이후에 면담까지 신청해 직접 수사검사를 여러차례 찾아가기 까지 했다"고 말했습니다.

김 부장검사의 비위 사실을 알리기 위해 검찰청에 갈 때마다 회사 관계자도 동행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씨는 6월 25일 작성한 문서에도 "김형준 검사가 검찰 일은 알아서 하겠다고 해서 철석같이 믿었지만 첫 조사를 받아보니 얘기한 것과 달랐다"고 적기도 했습니다.

서부지검은 그동안 김씨의 진술이 일관되지 않아 5월 중순 대검찰청에 보고한 뒤 제대로 수사를 진행할 수 없었다고 해명해왔습니다.

하지만 스폰서 김씨 주변 복수의 관계자가 여러차례 비위사실을 알린 것으로 들었다고 말하면서 검찰의 사건 은폐 의혹이 커지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스폰서' 김씨 "김형준 문자, 수사검사가 지우라 해" '스폰서 검사' 김형준, 추가 접대 의혹…KB증권에 불똥 '스폰서 의혹' 김형준 부장검사, 추가 금품수수 확인 '스폰서 의혹' 김형준 부장검사 휴대전화 확보 실패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