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남, 무상급식 폐지 마찰…교육청 "일방적 행정" 반발

입력 2015-03-11 08: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홍준표 경남지사가 다음달부터 경남지역의 초·중·고등학교 무상급식을 폐지한다고 밝히면서 논란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이 예산을 서민자녀 교육지원 사업에 쓰겠다는 건데 박종훈 경남교육감이 성공할 수 없는 사업이라며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이 소식은 오지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경상남도의 무상급식을 중단 방침으로 다음달부터 무상급식 대상자 28만 5천명 가운데 저소득층 자녀 6만여 명을 제외한 21만 9천명은 급식비를 내야 합니다.

지원 대상은 월 소득이 250만 원 정도의 4인 가정의 초·중·고생 자녀입니다.

경남도와 시·군은 남은 예산 643억 원을 바우처 사업과 맞춤형 교육, 교육 여건 개선 등에 쓰기로 했습니다.

[홍준표/경남도지사 : 한정된 예산으로 정책 집행 우선순위를 급식보다는 소위
서민 자녀 교육비 지원에 더 중점을 두고 정책을 세운 겁니다.]

경남교육청은 시민들의 의사를 무시한 일방적 행정이라며 강력히 반발하고 있습니다.

박종훈 경남교육감은 무상급식이 중단되기 전에 마지막으로 홍준표 도지사와 회동을 제안했습니다.

하지만 홍 지사 측은 그동안 무상급식을 놓고 했던 무례한 발언에 대해 공개 사과하는 게 우선이라는 입장입니다.

경남도의회는 오는 12일부터 열리는 임시회에서 서민 자녀 교육지원 조례를 심의할 예정이어서 논란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관련기사

경남, 무상급식 중단 임박…"서민 자녀 교육비 지원" 경남 무상급식 중단 현실화…"홍준표, 노이즈 마케팅?" [여당] 무상급식 폐지 '홍준표 실험'…대선 행보 시동?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