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 "안철수 원장과 정권교체 뜻 같이한다"

입력 2012-07-20 09: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문재인 "안철수 원장과 정권교체 뜻 같이한다"

민주통합당 문재인 상임고문은 20일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과는 정권교체를 이뤄야 한다는 뜻을 같이한다"고 말했다.

문 고문은 이날 오전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백주년기념관에서 열린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간담회'에서 "보도를 보니 안철수 원장이 책을 내 출마를 결심한 거 아닌가 추측들을 하는데 그것도 기쁜 일이라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앞으로 그분과 경쟁해야 하지만 정권교체를 꼭 이뤄야 한다는 뜻은 같이한다"며 "누가 (야권 단일후보가) 될지 모르겠지만 힘을 합친다면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루게 될 거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지역균형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이날 간담회에서 문 고문은 "참여정부 때 추진한 혁신도시가 계획대로라면 올해에 문을 열었어야 한다"며 "그러나 이명박 정부 들어 그 계획이 지지부진해지며 아직도 까마득하다"고 비판했다.

문 고문은 "민주개혁 정부가 들어선다면 참여정부의 국가균형발전 정책을 매듭짓는 차원을 넘어 더 크게 발전시켜서 명실상부한 지방분권 시대를 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안철수, '힐링캠프' 통해 행보 밝힌다? 안철수, 비서실장 인선 나서 "도전 힘들 뿐 무서운 것 아냐" 안철수 사실상 출마 선언 안철수 "중하위층도 복지비용 분담해야" 안철수 "내 생각 알릴 것 … 많은 사람들이 동의하면 앞으로 나아갈 수밖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