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7-22 20:07 수정 2019-07-22 21: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국제사회 비난 속 계속되는 일본 '도발'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 조치에 대한 비판 여론이 국제사회에서 번지는 가운데 일본 정부는 연일 정당성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아베 총리가 우리 정부에 "답을 내놓으라"고 요구한 데 대해서 청와대는 "우리는 늘 답변을 해왔고 앞으로도 외교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 '혐한 선동' 일 극우…시민들의 목소리

JTBC 취재진이 일본 현지에서 시민들 목소리를 다양하게 들어봤습니다. '혐한'을 부추기는 일본 극우매체의 보도와 사뭇 다른 반응들도 나왔습니다.

3. 500조 예산 쥔 예결위원들의 비상장주식

국회의원들이 소유하고 있는 비상장주식 현황과 실태를 JTBC 취재진이 전수 조사했습니다. 매년 500조 원에 달하는 예산을 심사하는 예결위 의원들이 관련 규정을 어기고 무더기로 비상장주식을 갖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4. 양승태 전 대법원장, 179일 만에 '보석'

사법행정권을 남용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구속 179일 만인 오늘(22일) 보석으로 풀려났습니다. 재판부는 외출이나 3일 이내 여행은 허용했지만 "사건 관계자와 연락하면 안 된다"는 조건을 달았습니다.

5. 뒤집힌 승합차…노인과 외국인노동자들

강원도 삼척에서 승합차가 뒤집혀 4명이 숨지고, 9명이 다쳤습니다.  대부분 농사일 하러 먼 길을 급히 가던 노인들과 외국인 노동자들이었습니다.

6. 초과근무수당 의혹 파출소장, CCTV엔…

이미 퇴근을 한 뒤 부하 직원을 시켜 근무를 한 것처럼 꾸미고 초과근무수당을 챙겼다는 의혹을 받은 파출소장에 대해 경찰이 감사에 들어갔습니다. 같은 파출소에서 근무한 순경이 JTBC에 이런 사실을 폭로했는데 CCTV에는 소장의 행동이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7. 오늘 중복 '폭염주의보'…동해안 열대야

중복인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 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무더위는 밤까지 이어져서 동해안과 남부지역 곳곳에 열대야가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8. 2만씩 찾는 과천경마장…'무질서' 경주

여름철 야간 경기가 열리는 과천 경마장 앞입니다. 경기가 끝난 뒤 사람들이 빠져나오고 있는데요. 경기가 있는 날이면 하루 2만 명씩 찾는 곳인데 경기장 안팎에 무질서한 모습들이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습니다. 잠시후 밀착카메라에서 다녀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