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현아 옹호' 대한항공 사과문에 진중권 "여기가 북조선이냐?"

입력 2014-12-09 11: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조현아 옹호' 대한항공 사과문에 진중권 "여기가 북조선이냐?"

'대한항공 사과문'

대한항공이 사과문을 발표한 가운데 진중권 교수가 쓴소리를 했다.

대한항공은 8일 조현아 부사장의 지시에 따라 뉴욕발 인천행 항공기의 출발이 지연된 것에 대해 "승객에게 불편을 끼쳐 사과한다"고 밝혔다.

대한항공 측은 "비상 상황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항공기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와 승무원을 하기 시킨 것은 지나친 행동"이라고 밝혔다. 또 "조 부사장은 기내 서비스와 기내식을 책임지고 있는 임원으로서 문제 제기 및 지적은 당연한 일"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진중권(51) 동양대 교수가 발끈했다. 진중권 교수는 9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대한항공 사과문에 대한 불쾌감을 드러냈다. 그는 "기가 막혀서 여기가 북조선이냐"라는 글로 분노를 표했다.

앞서 조현아 부사장은 지난 5일 오전 0시 50분 (현지시간) 미국 JFK 공항에서 인천으로 출발하는 KE 086 항공기가 이륙을 위해 활주로로 가던 중 사무장에게 "기내에서 내리라"고 지시했다.

이에따라 활주로에 있던 비행기는 기수를 돌려 다시 탑승게이트로 돌아가는 '램프 리턴'을 했다. 항공기는 게이트로 다시 돌아가면서 출발이 지연돼 250여 명의 승객이 불편을 겪었다.

대한항공 사과문 발표에 "대한항공 사과문, 이런것도 사과문이라고 쓰냐" "대한항공 사과문, 제목을 변명문으로 고쳐 달아라" "대한항공 사과문, 당연하긴 뭐가 당연해" "대한항공 사과문, 조현아는 왜 사과 안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JTBC 방송뉴스팀)
사진=JTBC 뉴스 캡처

관련기사

조현아 부사장 땅콩회항, 외신 반응 싸늘 "완전히 잘못됐다" 대한항공 "조현아 부사장 지시, 지나쳤지만 문제 제기는 당연" 제2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누수로 긴급 보수 중··취재 가로막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