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준서, 선거 이기면 게임 끝이라고…" 자료 독촉 의혹

입력 2017-07-04 21: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국민의 당 제보조작 사건 소식인데요. 오늘 새로운 소식이 하나 들어와 있습니다. 오늘(4일) 검찰은 이유미 씨가 조작 사실을 가장 먼저 털어놨다는 조성은 전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을 불렀습니다. 그런데 조 전 비대위원은 출두 전에 저희 취재진에게 이유미 씨가 자신에게 했다는 말을 전했는데요. 바로 이준서 전 최고위원이 "선거는 이기면 되는 것이다" 즉 "선거는 이기면 게임 끝"이라면서 자료를 독촉했다는 얘기입니다.

박병현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달 24일 오전 8시 반쯤 조성은 전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에게 이유미 씨가 전화를 걸어옵니다.

그리고는 문준용 씨 관련 제보가 조작됐단 사실을 털어놓습니다.

조 전 비대위원은 자신이 들은 걸 바로 당에 알렸습니다.

제보 조작 사건이 알려지게 된 과정입니다.

그런데 조 전 비대위원에 따르면 이 씨는 당시 "이준서 전 최고위원이 선거는 이기면 '게임 끝'이라고 말했다"면서 "관련 증거를 다 갖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전 최고위원이 최소 자료 확보를 독촉했고 이 씨가 그 증거를 갖고 있다는 뜻으로 이해될 수 있는 주장입니다.

이에 따라 사태가 심각하다고 본 조 전 비대위원은 "검찰에 적극 소명하라"고 이 씨에게 충고했습니다.

다만 조 전 비대위원은 "이 씨가 두서없이 얘기를 해 사실관계를 따져묻지는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조 전 비대위원은 오늘 검찰에서는 "이 전 최고위원이 이 씨가 가져온 제보를 충실하게 검증한 게 맞는지 의문이 남는다"고 진술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관련기사

국민의당, 제보조작 진상조사 발표 "이유미 단독 범행" 국민의당, '해명 전한' 자체 조사…여전히 남는 의문점 침묵하는 안철수…당 내에서도 "이게 새정치냐" 비판 이준서, 혐의 부인…검찰, '조작 인지 시점' 집중 조사 국민의당 "이유미 단독 범행…안철수 관여 증거 없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