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두 팔 없이도…탁구채 입에 물고 '스매싱' '100m 수영'

입력 2021-08-26 21:13 수정 2021-12-30 15:5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두 팔 없이도…탁구채 입에 물고 '스매싱' '100m 수영'

[앵커]

도쿄 패럴림픽 소식 전해드립니다. 이집트의 탁구 스타 하마드투가 우리 박홍규 선수를 상대로 팽팽한 랠리를 이어갔고, 수영에선 브라질 아라우호 선수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이수진 기자가 주요 장면들을 모았습니다.

[기자]

< 박홍규 3:0 하마드투 (이집트)|탁구 남자 단식 예선 >

10살 때 기차사고로 두 팔을 잃은 하마드투, 48살에도 도전은 계속됩니다.

운동화를 신지 않은 오른발로 공을 올려 서브를 넣고, 입에 문 라켓으로 스매싱을 날립니다.

머리를 흔들어 공을 치느라 체력소모가 심하지만, 이 이집트 국가대표는 공에서 좀처럼 시선을 떼지 않습니다.

산업재해로 오른쪽 상하반신이 모두 마비됐지만 휠체어를 거부하고 일어선 동갑내기 박홍규 선수와의 팽팽한 랠리.

결국 패했지만, 하마드투는 상대와 악수를 나누고 자신이 걸어온 여정에 감사 기도를 올렸습니다.

"할 수 있는 거나 하라"는 친구의 말에 운동을 시작한 하마드투는 두 번 연속 패럴림픽에 출전하며 "할 수 없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는 걸 보여줬습니다.

[이브라힘 하마드투/이집트 탁구 대표 : 처음엔 겨드랑이로 라켓을 잡으려 했지만 실패했습니다. 이런 생각이 들었죠, '입으로 탁구를 하면 어떨까?']

< 배영(S2) 남자 100m 결승 >

물 속에서 천을 물고 출발선에 선 브라질의 아라우호.

속도를 내며 격차를 벌리더니, 선두로 치고 나갑니다.

두 팔을 저으며 앞으로 나아가는 다른 선수들과 달리, 온몸의 반동을 이용해 100m를 헤엄칩니다.

결과는 은메달, 1위와는 2초 차이였습니다.

시상대에서 자신의 이름이 불리자 진심으로 기뻐하며 춤을 춥니다.

각자의 몸 상태에 따라 수영하는 법도 다른 패럴림픽, 메달 색깔과 상관 없이 서로를 껴안으며 승리의 기쁨을 나눴습니다.

관련기사

자유형 주종목 조기성, 또 다른 도전…평형 결승서 6위 두 팔로만 가르는 물살…'3관왕' 조기성 또 다른 도전 패럴림픽 개막…한국 선수단 159명, 또 한 번의 '파이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