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남 목포, 바람 세지고 빗발 굵어져…배편 '전면통제'

입력 2018-08-23 19: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그러면 태풍의 이동경로에 있는 도시들 지역별 연결해보면 지금 상황 전해드리겠습니다. 태풍 솔닉이 접근하고 있는 전남 목포 연결해보겠습니다. 정진명 기자, 비바람이 거세지고 있나요?
 

[기자]

오전보다는 확실히 바람이 거세지고 빗줄기도 굵어졌습니다.

태풍이 가까워지고 있는 것을 몸으로 느낄 수 있을 정도입니다.

어선들은 태풍을 피해 빼곡하게 정박해 있는데요.

전남 지역 항구에는 모두 2만 6000여 척의 선박이 대피해 있습니다.

태풍의 영향권에 들어간 가거도와 흑산도 등 섬 지역에는 세찬 파도가 방파제를 넘나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앵커]

목포가 지금 태풍 영향권에 들어 가 있는 모습, 화면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태풍이 지금 어디까지 접근했나요?

[기자]

태풍 '솔릭'은 제주도를 벗어나 목포 서쪽 바다를 향해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동 속도가 시속 4km까지 떨어졌다가 점차 속도를 다시 높이고 있는데요.

조금 뒤인 밤 9시에는 전남 진도 인근 바다를 거쳐, 목포에는 밤 11시쯤 서쪽 40km지점 바다를 지나게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태풍은 서해안을 따라 올라가다가 내일(24일) 새벽 4시쯤 전북 군산이나 그 아래쪽에 상륙할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은 이후에는 충청권을 거쳐 내일 오후 3시쯤 강릉 부근 해상으로 빠져나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앵커]

지금 목포 지역을 지나서 서해안을 따라 올라가다가 전북 군산 부근에 상륙할 것으로 보인다는 얘기였습니다. 지금 비바람이 몹시 치고 있는 그런 모습입니다 당연히 피해가 우려되는데, 피해상황에 대해 집계된 내용이 있습니까?

[기자]

네. 태풍이 가까워지면서 피해 상황이 계속 들어오고 있습니다.

오늘 낮 12시 30분과 1시 40분에 완도군에서 요트와 양식장 관리선이 표류해 예인됐습니다.

오늘 오전에는 해남에 있는 공룡박물관에 있는 22m 높이의 조형물이 강한 바람에 부서지기도 했습니다.

목포와 완도 등 전국 94개 항로, 132척의 여객선 운항은 어제부터 전면 통제되고 있습니다.

전남지역 학교 1378개교가 오늘 하루 휴업했고 광주지역은 휴업과 조기 하교를 병행했습니다.

관련기사

건설현장 구조물 엿가락처럼…'솔릭' 강타 제주 피해 속출 정부 "이산상봉, 현재로선 예정대로 진행…안전대책 강구" 태풍 솔릭, 1명 실종·1명 부상…'비상 2단계'로 격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