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화 '써니' 강형철 감독 "나에게 음악은 한 명의 배우"

입력 2018-12-06 11:27

'방구석1열' 방송: 12월 7일(금) 저녁 6시 3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구석1열' 방송: 12월 7일(금) 저녁 6시 30분

영화 '써니' 강형철 감독 "나에게 음악은 한 명의 배우"

영화 '써니'의 다양한 비하인드가 스토리가 펼쳐진다.

7일(금)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에서 80년대 향수를 자아내는 두 영화 '써니'와 '품행제로'가 띵작매치를 펼친다. 이날 방송에는 영화 '써니'를 연출한 강형철 감독과 '욕쟁이 진희'로 존재감을 드러낸 배우 박진주가 출연한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의 녹화에서 강형철 감독은 본인을 '얻어걸릴러'라고 소개하며 "신인들과 작업을 많이 해서 '프로발굴러'라는 별명이 있다. 하지만 '써니'의 강소라, 심은경, 박진주를 포함한 배우들은 내가 아니었어도 충분히 스타가 될 재목이었다. 이 배우들이 함께해줘서 내가 '얻어걸릴러'가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출연진은 영화 '써니' 속 잊을 수 없는 OST에 대해 '선곡이 엄청난 영화' '음악 영화'라는 감상평을 쏟아냈다. 이에 강형철 감독은 "'써니' 속 음악들은 평소 내 플레이리스트에 있었던 음악들"이라며, "'음악'은 시대를 이야기 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이다. 나에게 음악은 단순히 배경음이 아니라 한 명의 배우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강형철 감독의 신작 '스윙키즈'에 비틀즈의 원곡이 수록돼 화제가 되고 있다. 비틀즈의 원곡은 저작권 허가가 쉽게 나지 않기 때문. 비틀즈의 곡을 수록하기까지의 비하인드 스토리 역시 '방구석 1열'에서 공개된다.

JTBC 인문학X영화 토크쇼 '방구석1열'은 12월 7일(금)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방구석1열' 샤이니 키 "안재홍, 캐릭터에 생명력 불어넣는 배우" '방구석1열' 독립영화 제작사 '광화문시네마' 감독 동반출연 '방구석1열' 이가혁 기자, 손석희 앵커에게도 숨겼던 '정유라 취재기' '방구석1열' 저널리즘 영화 띵작매치 '더 포스트' vs '스포트라이트' '방구석1열' 지휘자 서희태 "모차르트 IQ 230 이상 추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