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수사팀 "다스 비자금 '경리직원 자필확인서' 조사 계획"

입력 2018-01-08 21: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검찰의 다스 수사팀은 경리직원 조 씨가 120억 원을 관리한 이씨에게 건넸다는 '자필 확인서'에 대해서도 조사하기로 했습니다. 저희가 입수해 집중 보도해드린 바 있는 이 확인서에는 '회사 차원'의 개입 정황이 들어 있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서울동부지검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이승필 기자, 검찰도 자필 확인서가 의미있는 자료라고 본 모양이군요.

[기자]

네, 경리직원 조 씨가 2008년 특검 조사 뒤 이 씨에게 건넸다는 '자필 확인서'에는 120억 원 회수 과정에서 섞여 들어온 이 씨의 개인 돈을 돌려주겠다는 약속과 함께 "걱정 말라"는 이상은 다스 회장의 언급이 담겨 있습니다.

120억 원이 개인 횡령금이 아니라 회사 차원의 비자금이란 정황을 보여주는 문건으로, JTBC가 입수해 보도했습니다.

이에 대해 서울동부지검 다스 수사팀 관계자는 "이씨를 소환하면 이 문건을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수사팀은 120억 원의 성격을 분석하기 위해 이 돈이 분산 배치됐던 차명계좌 43개의 내역을 분석 중입니다.

그런데 경리직원의 자필 확인서로 새로운 정황이 드러난 만큼 수사 자료로 활용하겠다는 판단인 것으로 해석됩니다.

수사팀은 기록 검토 작업을 좀 더 진행한 뒤 경리직원 조씨와 자금 관리자 이 씨, 다스의 자금 집행을 총괄한 김성우 전 사장을 소환할 방침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