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집중 추적! 국민기업 포스코의 눈물

입력 2017-05-27 16:41

방송 : 5월 28일(일) 밤 9시 5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5월 28일(일) 밤 9시 50분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집중 추적! 국민기업 포스코의 눈물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이하 '스포트라이트')에서 최순실이 문화체육관광부 뿐만 아니라 이른바 '국민기업'으로 불리는 포스코까지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증언과 문건을 공개한다.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은 끈질긴 접촉 끝에 최순실이 독일에 체류할 때 짐을 가져다 준 최씨의 측근을 만날 수 있었다. 그의 증언에 따르면 포스코는 최순실의 '놀이터'나 다름 없었다. 수백 명의 포스코 인사를 관리하고 회사 내부 상황을 점검했다는 충격적인 증언도 뒤따랐다.

이 같은 주장을 뒷받침하는 문건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지시가 빼곡하게 담긴 안종범 전 수석의 수첩. 제작진은 이른바 '안종범 수첩'에 담긴 포스코 임원들을 이름을 추적했다. 어렵게 만난 전현직 임원들이 털어놓는 인사개입의 실체. 포스코 인사농단은 어떻게 어디까지 이루어졌던 것일까?

포스코의 인사 잔혹사는 28일(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되는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국민기업 포스코의 눈물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맨투맨' 박해진 하드캐리에 시청률 분당 최고 3.7% '우뚝' '아는 형님' 딘딘-오현경 힙합 배틀! 실시간 온라인 투표 실시 '맨투맨' 박해진 이어 총에 맞은 김민정…도하를 쏜 X맨은 누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