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준표 지사 조사 일사천리…대선자금 수사는 '조용'

입력 2015-05-06 08: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홍준표 경남지사에 대한 수사가 속도를 내고 있는데요, 성완종 리스트 수사의 또 하나 축은 불법 대선자금 수사입니다. 그런데 아직 시작도 안 된 모양새인데요. 성완종 전 회장은 2012년 대선자금 명목으로 홍문종 의원에게 2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한 조사는 전혀 진척이 없습니다. 검찰이 민감한 부분은 피해간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김혜미 기자입니다.

[기자]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은 2012년 대선때 박근혜 캠프에서 조직총괄본부장을 맡은 홍문종 의원에 2억 원을 줬다고 주장했습니다.

경남기업의 재무담당 한 모 전 경남기업 부사장 역시 박 후보 대선캠프에 2억 원이 전달된 것으로 안다고 검찰에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 2012년 박근혜 후보 대선캠프 부대변인을 맡았던 김모 씨에게 전달했다는 진술도 나왔습니다.

하지만 검찰은 돈을 받아 전달했다는 김모 씨도 이를 받았다는 홍 의원도 조사 대상에 올리지 않고 있습니다.

홍준표 지사에 돈을 전달했다고 진술한 윤승모 전 경남기업 부사장을 4차례 불러 조사한 것과 비교되는 대목입니다.

윤승모 전 부사장은 수사 초기부터 출국금지됐는데 홍 의원 2억 원 수수 의혹의 관련 인물은 출국금지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수사 초기 말맞추기나 증거 인멸 우려가 있는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 수사가 타이밍을 이미 놓친 게 아니냐는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단독] "홍 지사에 1억 건네자, 보좌관이 들고 나가" "1억 전달한 당일, 부인이 차로 국회에 데려다 줬다" 검찰, 홍준표 지사 이르면 이번 주 피의자 신분 소환 경남기업, 대선·총선 앞두고 17억 인출…사용처 불분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