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홈경기 5연속 골 폭발…'MVP' 손흥민 "이게 끝이 아니다"

입력 2018-01-15 09:24 수정 2018-01-15 09:3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스포츠 뉴스 출발합니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 선수에게 찬사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에버튼FC 전의 골로 홈 경기, 연속 득점 행진을 다섯 경기로 늘렸는데요. 팀에서 14년 만에 나온 진기록이라고 합니다.

오광춘 기자입니다.
홈경기 5연속 골 폭발…'MVP' 손흥민 "이게 끝이 아니다"

[기자]

손흥민은 골대 앞에서 발만 툭 갖다대 골을 낚았습니다.

너무 손쉬운 골이었지만 득점 과정엔 손흥민의 영리한 움직임이 숨어 있습니다.

페널티지역으로 들어가면서 수비수를 유인해 오리에가 공을 받을 수 있도록 공간을 열어줍니다.

오리에는 마음 놓고 공을 잡아 문전으로 강하게 밀어넣었고, 손흥민은 간단히 골을 만들었습니다.

케인의 골을 도운 장면도 그 전 상황이 돋보였습니다.

수비가 따라붙자 갑자기 뒤돌아서면서 따돌립니다.

영리한 플레이로 자신감이 붙은 손흥민은 마지막 수비까지 속이고 케인에게 골을 선물했습니다.

골과 도움을 1개씩 기록했는데 이 기록이 손흥민의 전부가 아닙니다.

후반에 때린 슛이 골대를 맞고 튕겨나왔고, 그림같은 침투패스를 넣어줬지만 델리알리의 슛은 골로 연결되지 못했습니다.

손흥민은 경기 MVP로 작은 보상을 받았습니다.

올시즌 11골, 3경기에 한 골씩 터뜨리고 있는데 이런 페이스라면 지난 시즌에 이어 2년 연속 20골 이상을 넣을 수 있습니다.

손흥민은 이게 끝이 아니라는 소감으로 쏟아지는 칭찬에 화답했습니다.

관련기사

'골대 강타' 11호 골 놓친 손흥민…토트넘, FA컵 32강행 손흥민, 새해 첫 골 '중거리포 쾅!'…신태용 행복한 고민 '유종의 미' 거둔 손흥민…올해 마지막 경기서 1골·2도움 '결정적 기회' 날린 손흥민…시즌 9호골 사냥 실패 손흥민·이민아 '올해의 선수' 수상…대한축구협회 선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