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건축시공학회 "제2롯데월드 주차장, 안전성 문제 없다"

입력 2015-01-02 11:38 수정 2015-01-02 11: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한국건축시공학회는 제2롯데월드 주차장 균열과 관련, 2일 기자회견을 열고 "구조와 관계없는 균열로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다"는 안전 점검결과를 발표했다.

한국건축시공학회는 초고층인 롯데월드타워의 콘크리트 균열조사, 보수 및 결과에 대한 검증 자문을 맡고 있다.

발표를 맡은 한천구 청주대 교수는 "제2롯데월드 주차장에서 발생한 균열은 콘크리트 표면 및 마감재에서 발생한 것으로 건조현상과 온도변화에 의한 수축균열이다. 구조와 관계없는 균열로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또 "균열은 보수가 완료되면 기능적, 미관적으로 문제가 없을 것이며 부모멘트 현상(처짐) 등과 같은 일련의 문제는 관계가 없는 것"이라는 판단도 내놨다.

앞서 한 교수는 롯데건설이 지난달 19일 개최한 시공기술발표회에 참석, "콘크리트 균열은 재료 배합이나 시공 방법, 환경 등에 따라 균열은 태생적으로 생길 수 밖에 없으며 내구성, 미관상 문제가 생기지 않는 균열 폭으로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한바 있다.

롯데건설은 제2롯데월드 지하 2~6층 주차장에서 주차면 균열이 발생한 것과 관련, 지난해 12월16일부터 주차장 보수공사를 하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주차장 완공 후 균열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왔다"며 "철저히 균열을 관리하고 전문가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점검 보수, 시민이 제2롯데월드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하겠다"고 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단독] 제2롯데월드 주차장, 긴급 점검…균열 원인은? 제2롯데월드 지하주차장 균열 발생…시민 불안 여전 제2롯데월드 또 사고, 신고 안 한 이유 묻자 "외상 안 심해서" 새정치연합 "제2롯데월드 잇단 사고, 세월호 교훈 망각"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