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묻지마 범죄'서 나를 방어할 수 있는 소지품은?

입력 2013-01-18 10: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묻지마 범죄'서 나를 방어할 수 있는 소지품은?


생명을 위협하는 아찔한 상황, 내가 가진 소지품 중 방어할 수 있는 물건은 무엇일까?

17일에 방송된 JTBC '우리는 형사다'에서는 베테랑 형사들이 출연해 누구나 당할 수 있는 '노상범죄'에 대한 모든 것을 파헤쳤다.

특히 묻지마 범죄 발생시, 범인이 휘두르는 흉기로 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소지품에 대해 알아봤다. 커터칼, 호신용 스프레이, 지갑, 가방 중 그외로 정답은 '가방'이었다. 가방으로 흉기를 막아 시간을 벌 수 있었다.

호신용 스프레이의 경우, 바람을 등지지 않고 뿌렸을 때 가스가 날려 오히려 자신이 위험해질 수도 있다.

그러나 가방은 잠시 급박한 상황을 모면할 뿐, 가장 좋은 방법은 범인과 맞서지 말고 빨리 그 자리를 피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우리는 형사다'는 긴박한 범죄 상황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대처법과 예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밤 11시 JTBC에서 방송된다.

(JTBC 온라인뉴스팀)

관련기사

양요섭 "팬 선물 때문에 기절할 뻔 했다"…'뭘 받았길래' 솔비 "옛 애인, 석유통 들고 집앞 찾아와…" 충격 고백 '우리는 형사다', 외로운 男 노리는 '꽃뱀 수법' 공개 [JTBC 하이라이트] 경찰 상대 '주취폭력' 영상 공개 '충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