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길거리서 화장하면"…신학과 교수, 수업 중 성희롱 발언

입력 2019-10-11 20:59 수정 2019-10-11 22: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서울 총신대학교에서 한 교수가 수업 중 성희롱 발언을 해 논란입니다. 화장 하는 여성을 매춘부에 비유했는데 저희 취재진이 입수한 음성파일에 이런 내용이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해당 교수와 총장까지 공개 사과했습니다. 

오효정 기자입니다.

[기자]

문제의 발언은 지난 4일, 총신대 신학과 A교수의 교양수업에서 나왔습니다.

이 날 수업에서 헤어롤을 하고 있던 학생을 지적하던 그는 곧이어 여성의 화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힙니다.

[A교수/총신대 신학과 : 멀쩡한 대낮에 길거리에서 거울을 보고 화장을 하는 게 그게 몸 파는 여자들의 행동이지. 그게 정상인은 아니잖아요.]

외국에 나가면 매춘부로 오해받을 수 있으니 조심하라고도 합니다.

[A교수/총신대 신학과 : 버스를 한 번 탔는데, 생긴 건 대학생 같이 생겼는데 (화장을 하고 있으니) 매춘을 하는구나. 내가 교수가 아니라면 "돈 1만원 줄 테니까 갈래?" 하고 싶어.]

목사이기도 한 A교수는 곧 공개적으로 사과했지만 논란은 더 커졌습니다.

학생들을 보호하기 위해 한 말이었고 또 1만 원을 준다는 것은 "한국에 온 외국인들이 그럴 수 있다"는 생각에서였단 것입니다.

비판이 커지자 교수는 사과문을 고쳐 다시 붙였습니다.

[총신대 학생 : 좀 착잡하기도 하고, 씁쓸하기도 하고…교수님 말씀하신 것에 대해서. 마음이 좋지만은 않아서요.]

총신대도 오늘(11일) 총장 명의의 사과문을 붙이고, 진상조사를 거친 뒤 징계위원회를 열겠다고 밝혔습니다.

(영상디자인 : 정수임)

관련기사

연세대, '류석춘 강의' 공식 중단…대체강사 투입키로 서울교대 '단톡방 성희롱'…현직·예비교사 14명 징계 류석춘 '교양수업' 예정대로…연세대 총학 '파면 촉구' "'위안부 망언' 류석춘 파면하라" 연세대 총학 입장문 연세대 "강의 중단"…류석춘 교수 "수업 스타일일 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