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3-25 07:0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김학의 재수사…'뇌물 혐의' 정조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별장 성접대 의혹'에 대한 검찰의 세 번째 재수사가 조만간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검 진상 조사단은 오늘(25일)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 정례회의에서 김 전 차관의 의혹들 가운데 먼저 수사가 필요한 뇌물 수수 혐의를 보고하고 재수사를 의뢰할 예정입니다. 진상조사단은 최근 건설업자 윤중천 씨로부터 "김 전 차관에게 수천만 원을 줬다"는 진술도 확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현행법상 뇌물 액수가 1억 원이 넘으면 공소 시효는 15년이 적용돼 처벌이 가능해집니다. 검찰의 재수사는 박근혜 정부 청와대와 검찰 윗선의 수사 외압 의혹에 대해서도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검찰은 2013년과 2014년 두 차례 수사에서 모두 무혐의 결론을 내린 바 있습니다. 당시 청와대 민정 라인과 전·현직 검찰 고위 간부들 뿐만 아니라 정치권에도 큰 파장이 예상됩니다.
 
2. 김은경 전 장관 오늘 영장실질심사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 문건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김은경 전 장관에 대한 영장심사가 오늘 열립니다. 김 전 장관의 구속여부는 이제 청와대의 개입 여부를 본격적으로 들여다볼 검찰 수사에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 태국 총선 이변…군부 지지당 선두

태국에서 실시된 총선에서 최대 이변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개표가 거의 진행된 상황에서 군부 정권을 지지하는 정당이 1위를 하고 있습니다. 2001년 이후 모든 선거에서 이겨온 탁신 전 총리를 지지하는 당은 제1당 자리를 뺏길 수 있게 됐습니다.

4. 표류 노르웨이 크루즈선 안전 입항

노르웨이 해안에서 엔진 고장으로 표류하던 크루즈선이 인근 항구에 무사히 도착했습니다. 항구로 가기 전 헬기를 이용해 승객들을 구조했고, 부상자는 10여 명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