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전 정권 수사가 '정치보복'?…여론은 "적폐청산" 65%

입력 2017-10-17 08: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박근혜 전 대통령과 변호인단, 그리고 자유한국당은 정치보복 프레임을 들고 나왔습니다. 지난해 국정농단 사태 이후 쏟아져 나오고 있는 각종 비리 의혹과 이에 대한 수사가 정치 보복이라는 주장입니다. 정치권에서도 적폐 청산이냐, 정치 보복이냐를 놓고 의견이 엇갈리는 상황인데 국민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안지현 기자입니다.

[기자]

박근혜, 이명박 정부 의혹 사건 수사에 대한 인식과 관련해 CBS가 의뢰한 리얼미터의 여론조사 결과입니다.

"적폐청산"이라는 응답은 65%로, "정치보복"이라는 응답의 2배 이상이었습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적폐 청산"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서울에서 74.1%로 가장 많았습니다.

문재인 정부 지지율이 가장 높게 나타나는 호남 지역보다도 서울이 높았습니다.

보수성향이 강한 대구 경북 지역에서도, "적폐청산"이라는 응답은 65.1%로, "정치보복"이라는 의견은 31.1%였습니다.

연령별로는 60세 이상을 제외하고, 전 연령대에서 "적폐청산"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더 많았습니다.

(영상디자인 : 조영익, 영상편집 : 김황주)

관련기사

침묵 깬 박근혜, 법정서 '재판 부정'…"정치 보복" 주장 박상기 법무 "MB, 혐의 확인되면 수사대상서 제외 안 해" 적폐청산 MB 향하자…자유한국당에선 '노무현' 거론 MB 입장표명 "적폐청산, 퇴행적 시도"…추가 대응 시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