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화물차 피해 아슬아슬 곡예운전…'사고 유발' 나들목

입력 2017-07-23 20: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차량 통행량을 잘못 예측해 정체가 심한 고속도로 나들목이 있습니다. 차로 변경을 위해 너나 할 것 없이 아슬아슬 곡예 운전을 하다 보니, 사고도 끊이질 않습니다.

구석찬 기자입니다.

[기자]

부산 울산 고속도로 청량나들목 앞 4차로가 대형 화물차량들로 꽉 막혔습니다.

2015년 12월 인근 온산공단과 이어지는 도로 개통 후 매일같이 벌어지는 광경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나들목 쪽으로 화물차량은 쏟아져 들어오지만 다섯개 차로 중 화물 하이패스 전용차로는 하나밖에 없습니다.

과적 측정도 함께 진행되다보니 톨게이트 앞부터 늘어선 화물차가 나들목을 완전히 차단해버렸습니다.

이 행렬에 갇힌 일반 승용차량 운전자들은 틈새를 기다렸다 1, 2차로를 향해 급히 차로를 바꿉니다.

여기저기 경적이 울리고 아찔한 장면이 반복되더니 급기야 뒤에서 오던 차량이 들이받고 맙니다.

[추돌 사고 운전자 : 아이 XX. 시간 없는데 일단은 보험처리 해줄게. (도로가) 잘못됐어. 어쩔 수가 없어.]

연결도로 개통 당시 교통량 파악과 시설 정비가 허술했던 탓입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 : 시에서 도로를 갖다 붙이고 차들이 직진해서 신호도 안 받고 들어오니까 차량이 많아져 정체가 되는 거죠.]

민원이 빗발치자 도로공사 측은 뒤늦게 화물 하이패스 전용차로와 일반 차로를 하나씩 더 늘리기로 했지만 예산 문제로 완공까진 상당한 시간이 걸릴 전망입니다.

관련기사

손님 빼앗고 고리대금업까지…부산역 장악 '조폭 택시' "가속페달을 브레이크로 착각"…정류장 덮쳐 5명 사상 고속도로 4중 추돌, 사고현장 흔적 보니…또 졸음운전? 보험금 노리고 옆 공장 방화…CCTV 영상 복원돼 들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