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노무현 전 대통령 미공개 사진

입력 2012-04-26 16: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고 노무현 대통령 서거 3주기를 앞두고 노무현재단은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노무현이 꿈꾼 나라'라는 주제의 추모전시회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은 첫 공개되는 청와대 관저 이발소(2007.1.9).

대통령은 기자회견이나 인터뷰 등 공식석상에 나설 때 분장을 해야 할 경우가 많았다. 노 대통령은 퇴임 뒤 봉하에서 지내며 편한 점으로 분장하지 않고 맨 얼굴로 방문객들을 맞이할 수 있는 점을 꼽기도 했다.



해양수산부 장관 시절 추진했던 바다목장을 방문했다. 평소 높은 곳, 흔들리는 곳에도 잘 올라갔던 노 대통령도 뱃멀미는 피할 수 없었던 듯 멀미예방 패치를 붙인 모습이 인상적이다. (2005.4.23).



노 대통령은 참모들에게 신년인사를 받을 때 세뱃돈을 주곤 했다. 2007년 관저 대식당에서 수석-보좌관들의 신년인사를 받는 모습이다. 세뱃돈은 얼마였을까. 정답은 1만원.

(연합뉴스)

관련기사

이헌재 "노무현은 '불운의 조광조', 일 욕심 많았지만.." 日TV, 한국 성형 사례로 노 전 대통령 거론해 네티즌 원성 '바보 노무현의 꿈' 끝내 못 이룬 문성근 '노무현 정책좌장' 김병준 "이명박 정부서 내사 받았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