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밀반입 관여' 직원 참고인 조사…이르면 내주 '세 모녀' 소환

입력 2018-05-06 20: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조 회장 일가의 밀수와 탈세 혐의에 대한 관세청 수사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지난 주에는 대한항공의 수하물팀 직원들을 조사했고, 조 회장 부인과 두 딸이 명품을 몰래 들여오는데 관여한 직원들도 이번 주에 부릅니다. 여기서 혐의가 입증되면, 다음 주부터는 세 모녀를 불러 조사할 계획입니다.

서준석 기자입니다.
 

[기자]

관세청은 이번주 이명희씨와 조현아·현민씨의 지시로 해외에서 명품을 몰래 들여오는 데 관여한 대한항공 전·현직 직원들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합니다.

세 모녀가 직원들에게 직접 명품 구매와 배달을 지시했는지, 개인카드와 법인카드·현금 중 어떤 방식으로 결제했는지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관세청은 지난주에는 대한항공 수하물팀 직원 3명을 참고인으로 불러 밀반입 방식과 경로를 물었습니다.

연휴기간에는 세 차례에 걸친 압수수색에서 확보한 물품을 세 모녀의 신용카드 내역과 대조하는 등 자료 분석에 집중합니다.

참고인 조사와 자료 분석에서 명품 밀반입 혐의에 대해 구체적인 증언이나 증거가 나올 경우 이르면 다음주부터 세 모녀를 직접 불러 조사한다는 방침입니다.

관세청 관계자는 "세 모녀를 소환하게 될 경우 참고인이 아니라 밀수·탈세 혐의자 신분이 될 것"이라며 "이 과정에서 혐의가 확인되면 피의자로 전환해 기소하는 절차를 밟을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대한항공 '면세품 할당' 압박에…사비 털어 '보따리장수' 승객 안전보다 우선?…조양호 회장, 조종실 '프리패스' 조현민 구속영장 검찰서 기각…"폭행죄 자체 인정 어려워" 조현민 영장 검찰서 기각…"증거인멸 우려 없고 법리다툼 소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