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당, 당권 레이스 3파전…바른정당, 첫 후보 토론회

입력 2017-06-17 20:53 수정 2017-06-17 23:5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계속해서 정치 뉴스 하나 더 전해드리겠습니다. 자유한국당 새 당대표는 홍준표, 원유철, 신상진 후보의 3파전이 됐습니다. 친박계는 전면에 나서는 대신 최고위원 장악을 노리는 모양새입니다. 바른정당은 오늘(17일) 광주에서 첫 당대표 후보자 토론회를 열었습니다.

윤영탁 기자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 원유철 의원과, 신상진 의원은 당대표 후보 등록을 마친 뒤 곧바로 홍준표 전 경남지사에게 견제구를 날렸습니다.

[원유철/자유한국당 의원 : 자유한국당이 지금의 홍준표 후보의 한계를 뛰어넘고…]

[신상진/자유한국당 의원 : 몰락의 위기에서 다시 살아나려면 새로운 인물을 세워야 하고…]

홍준표 전 지사는 후보 등록은 오늘 마쳤지만 출마선언은 내일 할 예정입니다.

이른바 친박계는 부정적인 여론을 의식해 당대표에 나서는 대신 최고위원 선거에 대거 출마했습니다.

총 8명의 최고위원 후보 중 절반이 친박계로 분류됩니다.

당선이 유력한 홍 전 지사의 독주를 막기 위해 최고위원에서 수적 우위를 점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한국당은 다음달 3일 새 당대표 등 지도부를 선출할 예정입니다.

오는 26일 새 지도부를 뽑는 바른정당은 당대표 후보자 5명의 첫 권역별 토론회를 광주에서 열었습니다.

지난 대선 경선 때처럼 후보들은 원고 없이 서서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이혜훈, 하태경, 정운천, 지상욱, 김영우 의원 등 5명의 후보가 당권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홍준표 "과거와 단절하고 혁신", 원유철 "스타 대신 팀플레이" [야당] 자유한국당·바른정당 '당권 레이스' 본격 돌입 [비하인드 뉴스] 흔들리는 친박…한국당 '홍준표 딜레마' 전당대회 준비 분주해진 한국당…당권구도 '홍-비홍'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