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필리핀군, 131명 사상 '성당테러' 반군 근거지에 총공세

입력 2019-01-31 13: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필리핀군, 131명 사상 '성당테러' 반군 근거지에 총공세

필리핀 정부군이 가톨릭 성당 폭탄테러로 131명의 사상자를 낸 반군의 근거지에 총공세를 폈다.

일간 필리핀스타는 지난 29일 필리핀 남부 술루주의 산악 정글 지역에 있는 반군 '아부사야프'의 근거지에 정부군의 대대적인 공습과 지상군 투입이 이뤄졌다고 31일 보도했다.

이번 소탕전에는 공격용 헬기 2대와 포병부대가 동원돼 반군 30명가량이 주둔한 것으로 파악된 지점에 집중됐다. 그러나 아직 반군의 피해 규모는 파악되지 않았다.

아부사야프는 극단주의 수니파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를 추종하는 반군으로 지난 27일 술루주 홀로 섬의 한 성당에서 폭탄 테러참사를 일으켰다는 의심을 받고 있다.

최소 21명이 숨지고 110명이 부상한 참사 직후 IS가 배후를 자처했다.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은 참사 다음 날 현장을 찾아 군에 아부사야프 소탕을 지시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필리핀 성당서 2차례 폭발물 터져…최소 20명 사망 뉴욕서 '망치 테러' 아시아계 3명 사망…혐오 범죄 수사 콜롬비아 경찰학교서 차량 폭탄테러…60여 명 사상 시리아 자폭테러로 미군 등 16명 숨져…IS 배후 주장 케냐 수도 한복판 '폭탄·총격'…한국인 수녀가 본 테러 순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