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6-19 20: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김 위원장, 이틀 일정 '3차 방중'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오늘(19일)부터 이틀 일정으로 중국 베이징을 공식 방문했습니다. 지난 3월과 5월에 이은 세 번째 방중입니다.

2. 8월 UFG '중단'…강경화 장관 출연

한·미 군 당국이 오는 8월로 예정됐던 을지 프리덤 가디언 연습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오늘 뉴스룸에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출연해서 북·미 정상회담 이후 후속 협상 조치 등에 대해 인터뷰합니다.

3. 추가 보복 vs 강력 반격…무역 '전운'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중국이 관세 보복을 하면 4배 규모로 추가 보복 하겠다고 밝혔고 중국도 강력한 반격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공표했습니다. 비핵화 후속 협상 국면에서 미국과 중국의 힘겨루기가 무역전쟁을 현실화시키고 있습니다.

4. '쇄신안 갈등' 김성태 권한대행 출연

자유한국당 김성태 당 대표 권한대행의 당 쇄신안을 놓고 당 내 계파 간 갈등이 재연될 조짐입니다. 김성태 권한대행이 잠시후 뉴스룸에 출연해서 당 쇄신안과 당 내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힙니다.

5. 검찰, 대법에 '모든 의혹 자료' 요청

양승태 전 대법원장 시절의 '재판 거래' 의혹 등을 수사하는 검찰이 관련 자료를 모두 제출해달라고 대법원에 요청했습니다. 앞서 법원 자체 조사로 확보한 문건만으로는 수사가 어렵다며 대법원장의 업무용 PC를 포함해 관련자들의 컴퓨터 하드 디스크들을 통째로 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6. 오사카 여진…1400명 피난소 '뜬눈'

5명이 숨지고 400명에 가까운 부상자가 발생한 오사카 강진 이후 규모 4와 3의 여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1400여 명이 피난소에서 뜬 눈으로 밤을 지새운 가운데 밤사이 큰 비가 예고돼있어서 추가 피해가 우려된다고 일본 언론이 전하고 있습니다.

7. 붉은불개미 유충도…국내 번식 가능성

사람이 물리면 죽을 수도 있는 독성을 가졌다고 알려진 붉은 불개미가 경기도 평택항에서 발견됐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일개미 600마리와 함께 유충도 발견돼서 국내에서 번식했을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8. 열대어 집단 서식…경기 '구피천'

열대어인 구피가 집단 서식한다고 해 일명 구피천이라고 불리는 한 하천입니다. 누가 키우던 것을 버린 것으로 추정이 되는데 애완동물이 유기되면서 생기는 문제를 잠시 뒤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