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기상청 사람들' 연인→조언 주고받는 친구로…흥미로운 관계성

입력 2022-03-18 11: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기상청 사람들' 연인→조언 주고받는 친구로…흥미로운 관계성

'기상청 사람들' 쿨하다 못해 추운 박민영-윤박의 흥미로운 관계성이 시청자들의 이목을 끈다.

JTBC 토일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사내연애 잔혹사 편'(연출 차영훈, 극본 선영, 크리에이터 글Line&강은경, 제작 앤피오엔터테인먼트, JTBC스튜디오, 이하 '기상청 사람들')에서 계속해서 보고 싶은 '마라맛' 서사를 추가한 소재는 진하경(박민영)-한기준(윤박)의 사내연애 잔혹사다. 10년이나 공개적으로 연애했고, 청첩장까지 돌렸는데, 기준의 환승 결혼으로 파혼했다. 그런데 기상청 사람들 모두가 아는 이들의 잔혹한 관계가 시간을 거듭할수록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변모하고 있다.

기준의 바람을 눈 앞에서 목격한 하경은 그대로 무너졌다. 매서운 비바람이 휩쓸고 지나가면 끝인 줄 알았는데, 더 견디기 힘든 현실이 기다리고 있었다. 기준이 고작 7%의 지분을 가지고 신혼집을 반반 나누자는 뻔뻔한 태도를 고수한 것도 모자라, 얼토당토않는 내용증명까지 보낸 것. 하경은 기상청 한복판에서 켜켜이 쌓인 분노를 폭발 시켰다. 시청자들에게도 짜릿한 쾌감을 안긴 이 사이다 한사발은 이후에도 계속됐다. 하경은 기준이 질척거릴 때마다 통쾌한 한방을 날리며 어느새 '구남친 퇴치 전문가'가 됐다. 

그런데 옷깃만 스쳐도 화가 날 것 같았던 이들의 관계가 달라지고 있다. 10년의 세월을 무시할 순 없었는지 조언이 필요할 때마다 서로를 찾았다. 시작은 아내 채유진(유라)의 과거를 알게 된 기준이 술에 진탕 취해 하경을 찾아오면서부터였다. 하경은 헤어진 마당에 집까지 찾아와 술주정을 하는 기준이 창피해 화를 내기도 했지만, 이내 "사랑하면 그 사람의 과거까지 쿨하게 안고 갈 수 있어야 하는 것"이라는 조언을 건넸다. 남친 이시우(송강)의 비혼주의로 생각이 많아진 하경 역시 기준에게 결혼에 대해 물었고, 몰랐던 결혼의 이면을 알게 됐다. 

두 사람의 고민 상담은 앞으로도 계속된다. 하경은 시우와 다투고, 유진은 집을 나가 연락이 두절되기 때문. 함께 공개된 스틸컷에서도 하경과 기준의 쌍방 상담 타임을 살짝 엿볼 수 있다. 얼굴에 짊어진 심각한 표정들은 저마다 가진 고민들의 크기를 설명한다. 10년을 연애했던 이들이 헤어진 후 각자의 애정사를 털어 놓는 상황이 할리우드 커플 못지 않게 쿨하다. 무엇보다 서로를 너무나도 잘 알고 있기에 더 나은 깨달음을 얻으리란 기대도 심어진다. 

'기상청 사람들'은 매주 토, 일 밤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사진제공 : 앤피오엔터테인먼트·JTBC스튜디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기상청 사람들' 종잡을 수 없는 연애 전선으로 MZ세대 저격 '기상청 사람들' 끝나도 끝나지 않는 과몰입, 그 이유는? '기상청 사람들' 박민영♥송강, 윤박♥유라의 잠 못 드는 열대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