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단일팀, 한 경기도 이기지 못했지만…'하나'로 빛났다

입력 2018-02-20 20: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여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이 오늘(20일) 스웨덴전으로 올림픽 경기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스웨덴에 1 대 6으로 지면서 단일팀은 이번 대회 다섯 경기에서 한 번도 이기지 못했지만, 설명이 필요 없이 이 팀은 사실 특별한 팀이지요.

오광춘 기자입니다.
 
단일팀, 한 경기도 이기지 못했지만…'하나'로 빛났다

[기자]

단일팀은 스웨덴전에서 최고의 골을 만들어냈습니다.

상대 골키퍼 뒤를 돌아선 박종아가 허를 찌르는 패스를 넣었고 달려들던 한수진이 정확하게 슛을 성공했습니다.

1피리어드에 먼저 실점했지만 단일팀은 이 동점골을 시작으로 스웨덴을 몰아붙였습니다.

앞선 조별리그에서 스웨덴에 0 대 8로 졌던 그 팀이 아니었습니다.

1피리어드 막판 추가골을 내줬지만 단일팀은 뒤로 물러서지 않고 맞불을 놓았습니다.

너무 많이 뛴 탓에 체력이 떨어졌고 승부는 1대 6 패배로 끝이 났습니다.

단일팀 최초의 올림픽, 원하던 역사적 첫 승은 없었지만 선수들은 고개 숙이지는 않았습니다.

새라 머리 단일팀 감독은 "스포츠를 통해 넘을 수 없는 벽을 넘었다. 결정은 정치인이 했지만, 우리는 하나였다"고 말했습니다.

다섯번의 경기를 모두 패하며 올림픽을 마감했지만 단일팀은 해산하지 않고 계속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북한 선수들은 25일 폐회식에 참석한 뒤 이튿날 돌아갈 예정입니다.

(※ 평창올림픽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관련기사

마지막 경기 앞둔 단일팀…쇼트트랙은 '다관왕' 도전 단일팀, 스위스 재대결서 패배했지만…경기력 '상승세' 북한응원단 "우리 선수 장하다"…아낌없는 격려와 함성 북한응원단 없는 단일팀 경기장…"응원 보러 왔는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