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출마 강행에…'반안' 의원들, 전대 정면 대결로

입력 2017-08-09 10: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안철수 전 대표 당 대표 출마를 놓고 국민의당 내에서 벌어지고 있는 갈등들, 계속해서 전해드리고 있는데요. 반대 의원들의 설득에도 안 전 대표가 출마의 뜻을 굽히지 않자 전당대회에서 직접 대결을 하는 것으로 방향이 가고 있습니다.

류정화 기자입니다.

[기자]

당 고문단은 안철수 전 대표의 출마 포기를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출마를 막는 단체 행동을 하거나 다른 후보들의 단일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지는 않기로 했습니다.

[홍기훈/전 국회의원 : 출당·탈당 이야기가 그동안 있었는데 애당적 차원에서 개인의견으로 피력했을 뿐이지 고문단 전체 의견이 아니고…]

안 전 대표가 뜻을 꺾지 않는 이상, 결선투표제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심판을 받게 하고 결과에 승복하겠다는 겁니다.

안 전 대표의 출마에 반대했던 의원들도 출마 철회 요구가 소득이 없다고 보고, 정면 경쟁을 벌이는 쪽으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일부 비안철수계 의원들은 당직을 사퇴하고 모임을 정례화하는 등 전열정비에 나섰습니다.

반면 완주 의사를 분명히 한 안 전 대표는 수도권에서 지역 당원들을 만나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지방선거를 거치면서 당이 소멸 위기에 처할까 우려된다"면서 "당의 미래가 나의 미래보다 중요하다"고도 했습니다.

친안철수계 의원 10여 명도 결집해 안 전 대표의 행보에 힘을 실으면서, 전당대회를 앞두고 양측의 대결이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안철수, 출마 만류에 "정계은퇴하라는 거냐"…강행 의지 "구태정치·기회주의"…'안철수 출마'에 당내 갈등 증폭 "구태정치" vs "독배라도…" 국민의당 집안싸움 가열 안철수 출마에 일부선 '탈당 거론' 반발…혼돈의 국민의당 안철수 등판에 국민의당 전대 '룰의 전쟁'…결선투표 여부 뇌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