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청와대 "'탄핵 언급' 정갑윤, 대선결과 불복한 것…사과해야"

입력 2017-08-29 16:12

"대통령 명예 심각히 훼손하고 국가원수 권한 부인"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대통령 명예 심각히 훼손하고 국가원수 권한 부인"

청와대는 29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지속적으로 헌법을 위반해 탄핵사유에 해당한다'고 한 자유한국당 정갑윤 의원의 발언을 두고 "국민의 힘으로 이뤄진 대선 결과에 불복한 것과 같다"고 비판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문 대통령은 헌법을 준수하고자 최선을 다했는데도 정 의원은 자의적이고 근거도 분명하지 않은 법 해석을 내세워 헌법을 의도적으로 오독하고 왜곡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 의원은 전날 이유정 헌법재판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문 대통령이 탈원전을 지시할 때 에너지법을 적용했는데, 원자력안전법을 따라야 했다"며 "엉뚱한 법을 들이대 국민 여론이 달궈지는데 이는 헌법 23조 3항 위반"이라고 말한 바 있다.

헌법 제23조3항은 "공공의 필요에 의한 재산권의 수용·사용 또는 제한과 그에 대한 보상은 법률로써 하되, 정당한 보상을 지급해야 한다"는 조항이다.

박 대변인은 "지난해 광화문에 2천만 국민이 촛불을 들고 당시 정권 심판을 요구한 것은 헌법 정신이 실현되는 나라다운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서였다"며 "정 의원의 발언은 2천만 촛불 민심을 거스르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박 대변인은 "정 의원의 발언은 사실에 부합하지 않을뿐더러 문 대통령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국가 원수의 권한을 부인한 것인 만큼 깊은 유감의 뜻을 밝힌다"며 "정 의원이 국민과 문 대통령에게 사과할 것을 요구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여당] 이유정 청문회, '정치 편향성' 공방…여야 격돌 검찰 '문재인 비방 글 유포' 신연희 강남구청장 불구속 기소 카톡방에 83차례 허위 글…신연희 구청장 피의자 소환 JTBC, 홍준표 전 경남지사 '명예훼손 혐의' 검찰 고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