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메르스 추가 확진자 나흘째 '0명'…사망자도 안 나와

입력 2015-07-01 09: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메르스 관련 오늘(1일) 아침 보건복지부 발표가 나왔는데, 오늘도 추가 확진자 없습니다. 오늘은 사망자도 없다고 하네요, 보도국 연결합니다.

손광균 기자 전해주시죠.

[기자]

네,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조금 전 메르스 신규 확진자가 나흘째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메르스로 치료를 받다 퇴원한 환자는 2명이 늘어 모두 97명이고, 치료 중인 52명 중 12명은 상태가 불안정하다고 전했는데요, 어제 이후 사망자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현재까지 메르스 확진자는 182명, 사망자 33명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오전 6시 기준으로 격리 중인 사람은 모두 2451명으로 전날보다 180여 명 넘게 줄었는데요.

이 가운데 1930명이 자택에서, 521명이 병원에서 격리 중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한편 제주항공은 여승무원 한 명이 메르스 검사를 위해 태국 방콕 병원에 격리 중이라고 밝혔는데요.

지난 주말 방콕행 비행기에 탑승했던 이 승무원은 다음 날 고열로 현지 병원을 찾았다가 검사에 들어가 최종 판정을 기다리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관련기사

'메르스 의심' 한국인 승무원 태국서 격리…1차 음성 메르스 진정세…정부, 집중관리병원에 160억원 지원 에볼라에 홍콩 독감까지…한국 엿보는 제2의 메르스 집중관리 병원 속속 정상화…삼성서울 등 상황 주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