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검찰, '최순실 국정농단 특별수사본부' 추가 확대 검토

입력 2016-10-31 11:41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 투입 고려

광고사 강제 매입 의혹…광고사 대표 조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 투입 고려

광고사 강제 매입 의혹…광고사 대표 조사

검찰, '최순실 국정농단 특별수사본부' 추가 확대 검토


박근혜 정부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60)씨 국정농단 사건을 수사중인 검찰이 수사팀 추가 확대를 검토 중이다.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는 31일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 검사 전원을 투입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첨단범죄수사1부가 전원 투입될 경우 기존 15명 가량이던 특별수사본부는 20명 안팎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검찰은 지난 27일 특별수사본부를 꾸리고 수사를 본격화했다. 당시 서울중앙지검 형사8부가 주축이던 미르·K스포츠재단 의혹 사건 수사팀에 특수1부(부장검사 이원석)가 투입됐다.

한편 검찰은 지난 30일 차은택씨 측이 광고회사 매각을 강요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광고사 대표 한모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차씨 측근들이 포스코 계열 광고회사를 인수한 중소 광고업체에게 지분을 매각하라며 압박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상태다. 이 과정에서 송성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이 직접 협박에 가담한 정황도 있다. 이 광고사 매입은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 설립 과정에서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뉴시스)

관련기사

'국정농단' 최순실 오늘 오후 소환…검찰청 앞 긴장감 새누리 거국내각 구성 요청…야당 "진상 규명이 먼저" 이철성 경찰청장 "어수선한 시기 중심잡고 치안력 결집" "박대통령 퇴진" 끊없는 시국선언…'시굿선언' 굿판도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