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모든 직책서 사퇴…"조사과정서 진실 밝힐 것"

입력 2019-06-14 16:12 수정 2019-06-14 16:41

회사는 끊임없는 약물 파동, 비아이 마약 관련 은혜 의혹도 제기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회사는 끊임없는 약물 파동, 비아이 마약 관련 은혜 의혹도 제기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모든 직책서 사퇴…"조사과정서 진실 밝힐 것"

양현석(50)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가 사내 모든 직책에서 사퇴했다.

양현석은 14일 YG 홈페이지에 "오늘부로 YG의 모든 직책과 모든 업무를 내려놓으려 한다"고 밝혔다.

그는 "저는 입에 담기도 수치스럽고 치욕적인 말들이 무분별하게 사실처럼 이야기되는 지금 상황에 대해 인내심을 갖고 참아왔다"며 "하지만 더는 힘들 것 같다"고 했다.

이어 "YG와 소속 연예인들을 사랑해 주시는 팬 여러분께 너무나 미안하다. 쏟아지는 비난에도 묵묵히 일하는 임직원 여러분들에게도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YG에는 저보다 능력 있고 감각 있는 많은 전문가가 함께한다. 제가 물러나는 것이 그들이 능력을 더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양현석은 "YG가 안정화될 수 있는 것이 진심으로 바라는 희망사항"이라며 "현재의 언론 보도와 구설의 사실관계는 향후 조사과정을 통해 모든 진실이 반드시 밝혀질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양현석은 YG 소속 그룹 '아이콘'의 전 멤버 비아이(본명 김한빈·23)의 마약 관련 의혹을 은폐하려 했다는 의심을 받는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비아이의 마약 의혹은 물론 YG 외압과 경찰 유착 여부를 엄정히 수사하겠다고 밝혔다. 필요시 양현석에 대한 조사 가능성도 열어놨다.

1996년 설립된 YG엔터테인먼트는 SM, JYP와 함께 3대 기획사로 불리며 승승장구했지만 끊임없는 약물 파동에 휘말렸다.

빅뱅 지드래곤, 탑, 투애니원 박봄이 수년 전 약물 사용으로 질타받았으며 최근에는 코카인 투약으로 기소된 래퍼 겸 작곡가 쿠시가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또 빅뱅의 전 멤버 승리가 버닝썬 사태에 휘말려, 그 와중에 해외 투자자에게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 등으로 경찰 수사를 받았는가 하면 양현석 자신도 성 접대 의혹을 받는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경찰 '비아이 마약의혹 전담팀' 구성…"필요시 양현석도 조사" 권익위, 'YG 공익신고' 보도 확산에 "신고자 신분 공개는 위법" YG 소속 연예인 또 마약 정황…"LSD 팔았다" 진술 나와 혐의 잡고도 수사 안 한 경찰…제보자 "YG서 압박·회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