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7월 7일 (화) 뉴스ON 다시보기

입력 2020-07-07 17:0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 전용우의 뉴스ON > 시작하겠습니다.

1. "윤석열, 장관 지휘 신속 이행하라"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윤석열 총장은 좌고우면하지 말고 장관의 지휘사항을 문언대로 신속히 이행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앞서 대검찰청이 '검찰총장의 지휘를 배제하는 수사지휘는 위법하다'는 검사장들의 의견을 보고한데 대해 법무부 명의 입장문을 통해 정면 비판한 겁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백혜련 의원 초대해 들어보겠습니다.

2. 고 최숙현 사건 '철저 조사' 지시

문재인 대통령이 고 최숙현 선수 사건에 대해 '선수 폭행은 구시대의 유산'이라며 철저한 조사를 지시했습니다. 철인3종 협회는 가해자로 지목된 감독과 전 주장 선수에 영구제명 징계를 내렸습니다. 

3. 공기로도 전파? 당국은 "조사 필요"

전파력이 크게 높을 것으로 추정되는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의 실체와 '공기 중 전파' 가능성에 대한 전문가 의견까지 <이슈ON>에서 전해드립니다.

4. 민주당, 1가구 1주택 공약 '부랴부랴'

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소속 의원들의 1가구 1주택 서약 이행 시기를 앞당기겠다"며 커지고 있는 부동산 논란에 대해 진화에 나섰습니다. 이낙연 의원이 오늘 당권 도전을 공식 선언합니다. <라이브썰전>에서 다뤄보겠습니다.

관련기사

국내 코로나, 전파력 6배 높은 GH형…'클럽발 감염' 후 확산 문 대통령 "체육계 폭행은 후진적 행태…철저히 조사하라" 외신, 손정우 '미 송환 불허' 비판 …"달걀 도둑과 같은 형량" '비대면 소비' 급증에 쓰레기 포화…배출량 최대 29% 늘어 시네마 '천국'으로 떠난 영화음악 거장…모리코네 별세 [이슈IN] 백혜련 "문제는 추미애가 아닌 윤석열…8일까지 '결자해지' 해야" [라이브썰전] 최민희 "민주당 전대, 이낙연에 흠집 안 내겠다는 정서 강할 것"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