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회사에서 음란물 800개 내려받은 직원 해고는 정당"

입력 2015-08-10 08:5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회사에서 수년간 음란동영상을 본 직원을 해고한 건 정당하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이 직원은 근무시간 중에 사무실과 휴게실 등에서 무려 800편 정도의 음란동영상을 봤습니다.

백종훈 기자입니다.


[기자]

중소 제조업체 직원 A씨는 2년 전 회사로부터 해고 통보를 받았습니다.

근무 태만과 지시 불이행 등의 이유였습니다.

회사 측은 A씨가 근무시간에 술을 마시고 인화물질이 많은 작업장 안에서 담배를 피웠다고 주장했습니다.

A씨는 해고가 부당하다며 노동위원회에 제소해 복직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러자 회사 측은 법원에 진술서와 함께 소송을 냈습니다.

A씨가 근무시간에 컴퓨터로 음란물을 봤고 2011년부터는 회사 휴게실에서 화면이 잘 보이게 조명을 끄고 음란물을 수시로 봤다는 내용이었습니다.

1심에 이어 항소심 재판부도 "해고는 정당하다"며 회사 측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항소심 재판부는 "A씨 컴퓨터에서 800개의 음란물이 나왔고 성실한 근로의무를 위반한 것일 뿐 아니라 형법상 범죄에 해당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재판부는 "함께 근무한 직원들조차 A씨 복직에 반대하는 탄원을 낸 점 등을 보면 부당해고라 볼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관련기사

근무시간에 수시로 음란물 본 직원…법원 "해고 정당" [팩트체크] 직장내 폭언, 어디까지 배상받을 수 있을까 "어젯밤 남자랑 뭐했어?" 여직원 성희롱한 여성 상사 레고랜드 시행사, 직원 대기발령 적정성 '논란' 10대 보호소년 성추행한 보호직공무원…법원 "해임 적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