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우윤근 "담뱃값 인상, 야당의 한계…국민께 송구"

입력 2014-12-01 09: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1일 담뱃값 인상 합의와 관련, "서민을 아프게 하는 담뱃값 인상을 막지 못한 것은 야당으로서 한계라고 고백한다"며 "국민들께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에서 12월2일 예산안 처리 합의에 대해 "새누리당이 날치기 처리하면 서민·중산층을 위한 예산 확보가 안 된다는 절박한 심정 때문이었다. 국회 파행과 날치기를 막기 위한 충심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100% 만족하지는 못하지만 새정치연합은 민생지원과 안전한 대한민국, 지방재정 마련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며 ▲재벌대기업 비과세 혜택 감면 12% 축소 (5000억 확보) ▲누리과정 국고지원 ▲최초 소방안전세 신설 (3400억 확보) ▲골프장 이용료 감면 저지 ▲사자방(4대강, 자원외교, 방위산업) 비리 관련 사업 3150억 삭감 ▲창조경제 등 실체가 불분명한 예산 대폭 삭감 등을 성과로 꼽았다.

그는 정윤회씨 비선 의혹과 관련, "만만회(이재만·박지만·정윤회)에서 십상시까지 비선 라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이 사실로 드러났다"며 "이번 주 중에 반드시 국회 운영위원회를 소집해서 실체를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청와대가 의혹을 강하게 부인하는 것에 대해 "부인만이 능사가 아니다. 대통령을 잘못된 길로 인도하는 것"이라며 "명명백백하게 사건의 실체를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