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10-14 20:07 수정 2019-10-14 22: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조국 법무부 장관, 35일 만에 사퇴

조국 법무부 장관이 취임 35일 만에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자신의 불쏘시개 역할은 끝났으며 "가족 수사로 대통령과 정부에 부담을 줘선 안 된다"며 "국민들께 죄송하다"고 밝혔습니다.

2. 조 장관, 어제 오후 문 대통령 만나

JTBC 취재 결과 조국 법무부 장관이 어제(14일) 당·정·청에서의 개혁 과제 보고 직후,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만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조 장관은 당·정·청 회의 내용을 보고하며 자신의 사퇴 의사도 전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3. 특수부 3곳만 남겨…서울·대구·광주

법무부가 검찰의 특별수사부를 서울·대구·광주 검찰청에만 남기기로 결정했습니다. 또, 인권 보호 수사 규칙을 새로 만들고 감찰 규정을 개정하는 작업도 이달 안에 마무리하기로 했습니다.

4. 윤석열 고소…한겨레 보도 수사 착수

윤석열 검찰총장과 건설업자 윤중천 씨와 관련한 한겨레 신문 보도에 대한 수사가 시작됐습니다. 윤 총장이 해당 기자를 서울 서부지검에 고소했는데, 보도를 한 기자 뿐 아니라 보도에 관여한 이들까지 고소 내용에 포함시켜서 관련 내용의 유출자까지 수사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5. '패트 소환' 이번 주 통보 마무리

검찰이 국회 패스트트랙 충돌 사건과 관련해 이번 주 안으로 한국당 소속 의원들의 소환 통보를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한국당 의원들이 불응하고 있어 검찰이 소환 조사 없이 일괄 기소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옵니다.

6. 가수·배우 설리, 자택서 숨진 채 발견

가수 겸 배우 설리, 본명 최진리 씨가 오늘 오후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은 최씨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인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7. 내일 평양 남북 대결…생중계 무산

남북 축구의 월드컵 예선전을 하루 앞두고 우리 축구 대표팀이 평양으로 들어갔습니다. 내일 열리는 남북 축구 대결은 TV 생중계가 사실상 무산돼 실시간으로 경기를 접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8. 일 '하기비스 참사'…사망 50명 넘어

제19호 태풍 '하기비스'로 일본에서 최소 50명 넘게 숨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천 140여 개가 흘러넘치고 주택 5500여 채가 물에 잠기는 등 시간이 갈수록 피해가 늘고 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