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폭행·협박으로 사고차량 가로챈 견인업체…조폭 영입도

입력 2019-05-08 21: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교통사고 현장에 먼저 출동한 견인 기사들을 협박해서 차량을 가로채온 또 다른 견인 기사 일당이 무더기로 잡혔습니다. 이들은 '조직 폭력배'까지 영입해서 협박을 하거나 집단 폭행을 하면서 차를 가져갔다고 합니다. 현장에 빨리 가려고 난폭 운전을 하다 사람을 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최수연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3월 경기도 수원의 네거리에서 충돌 사고가 났습니다.

먼저 도착한 견인 기사가 사고 차량을 끌고 가려 했습니다.

하지만 잠시 뒤 뒤늦게 온 견인 기사가 끌고가지 못하게 시비를 걸었습니다.

이내 열댓명이 모여들고 먼저 온 기사를 둘러싸고 압박했습니다.

현장에 먼저 온 업체가 차를 끌고 가는 것이 관행이지만 자신들이 차를 가져가겠다고 한 것입니다.

지난달에는 사고 현장에 먼저 가기 위해 난폭 운전을 하다가 시민을 치어 숨지게 한 사고도 있었습니다.

견인차 기사 24살 이모 씨 등 26명은 올해 2월부터 경기도 수원과 화성에서 다른 기사들이 사고 차를 가져가지 못하게 방해해 왔습니다.

조직 폭력배를 영입하고 협박과 폭행을 일삼았습니다.

[이모 씨/견인차 기사 : XX놈아. 지금 00랑 경쟁 중인데 네가 왜 와. 맞으려고. 너 내일 몇 시 출근인데 XX 7시?] 

보험사 직원을 위협한 뒤 사고 차량의 주인을 자신들과 연계한 렌터카 업체로 연결해 차를 빌리게 하기도 했습니다.

렌터카 업체는 견인 기사들과 수익금 15%를 나누며 유착 관계를 이어왔습니다.

경찰은 이들이 바가지로 견인 비용을 물린 부분도 수사할 방침입니다.

(화면제공 : 수원서부경찰서)

관련기사

성추행 신고하자 딸 살해한 의붓아빠…친엄마도 공범 '10대 의붓딸 살해' 공모한 친엄마…경찰 늑장대응도 도마 군포 페인트공장 불, 3시간 만에 진화…"인명피해 없어" 교수에 '협박 문자' 대학생, 학교 가는 버스서 흉기난동 "왜 빵빵대" 버스서 흉기 휘두른 대학생…교수엔 '살해' 협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