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경찰, 분당보건소등 압수수색…이재명지사 관련의혹 수사

입력 2018-07-11 11:1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경찰, 분당보건소등 압수수색…이재명지사 관련의혹 수사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친형을 정신병원에 강제입원시켰다는 의혹과 관련, 경찰이 11일 분당보건소 등을 압수 수색했다.

경기 분당경찰서는 이날 오전 10시 분당보건소와 성남시정신건강증진센터, 국민연금관리공단 분당지사 등 3곳에 수사관 10여명을 보내 압수수색을 벌였다.

경찰은 압수한 자료를 분석해 이 지사가 형(故 이재선씨)을 정신병원에 강제입원시키는데 관여한 사실이 있는지 조사할 계획이다.

이번 압수수색은 바른미래당 성남적폐진상조사특위가 검찰에 고발한 데 따른 것이다.

앞서 바른미래당 특위는 지난달 10일 ▲ 방송토론 등에서 형(故 이재선씨)을 정신병원에 강제입원시키려 한 사실과 배우 김부선 씨를 농락한 사실을 부인한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죄 ▲ 성남시장 권한을 남용해 형을 정신병원에 강제입원시키려 한 직권남용죄 ▲ 자신이 구단주로 있던 성남FC에 여러 기업이 광고비 명목으로 160억원 이상을 지불하게 한 특가법상 뇌물죄(또는 제3자 뇌물죄) 등을 들어 이 지사를 고발한 바 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김영환, 이재명 측 고소에 "환영…본인이 직접 고소하라" 이재명측, 김영환·김부선 고발…"허위사실 공표" "끝없는 거짓말"…이재명 vs 김부선 '스캔들 의혹' 비난전 '여배우 스캔들' 관련 이재명 고발사건 경찰이 수사 '민감 질문'에 '짜증 답변'…이재명 인터뷰 태도 논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