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더민주-국민의당, '어버이연합 배후' 규명 TF 가동

입력 2016-04-29 20:47 수정 2016-04-29 22: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전경련이 어버이연합 차명계좌를 통해 수억 원을 지원한 사실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이 진상규명 TF를 가동하기로 했습니다. 더민주는 오늘(29일) TF 첫 회의를 열었습니다.

이주찬 기자입니다.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첫 TF 회의에서 어버이연합에 누가 무슨 목적으로 자금을 전달했는지를 규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춘석 진상조사TF 위원장/더불어민주당 : 지금까지 밝혀진 정황에 의하면 청와대의 권력과 전경련의 재력, 국정원의 공작 능력이 삼위일체 되어 보수단체를 동원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청와대에 어버이연합 추선희 사무총장의 출입기록을 요청하고, 청와대의 소관 상임위인 국회 운영위 소집을 공식 제안했습니다.

국민의당도 최고위원회의에서 어버이연합 불법자금 지원 TF를 가동키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청와대 행정관의 집회지시 의혹과 관련해 윗선 개입 여부까지 수사해야 한다며 철저한 검찰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임내현 법률위원장/국민의당 : (집회 지시를) 개인 행위로 치부하는 청와대의 언급은 수사 가이드라인으로 여겨질 수 있음을 지적합니다.]

더민주는 진상규명 차원을 넘어 제도적 개선책까지 마련하겠다며 법사위, 정보위 등 관련 상임위로 전선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국민의당은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외부 법조인을 TF에 참여시키기로 했습니다.

관련기사

"어버이연합 배후 규명하라"…진상조사 요구 확산 더민주 '어버이연합 TF' 구성…"성역 없는 수사" 촉구 야권 "전경련-어버이연합 의혹, 국회 차원 진상조사" [단독] CJ·SK하이닉스도 어버이연합에 '수상한 돈' 송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