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호성 측, '최순실 태블릿PC 감정' 및 증인신청 철회

입력 2017-02-16 20: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JTBC가 입수해 보도한 태블릿PC에 대해 대통령측이 입수 경위를 문제 삼아왔는데요. 정호성 전 비서관측이 오늘(16일) 재판에서 태블릿 PC에 대한 감정 신청을 철회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JTBC 기자들에 대한 증인 신청도 모두 철회했습니다.

최규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해 12월 2차 공판준비기일에서 정호성 전 비서관 측은 "태블릿PC가 조작됐을 가능성이 있다"며 재판부에 검증을 의뢰했습니다.

태블릿 PC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와 기기 안에서 발견된 '드레스덴 연설문' 파일명은 애플 운영체제에서 내려받은 것이라며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검찰과 특검이 "증거능력과 입수경위 등에 문제가 없다"고 밝힌 태블릿 PC에 대해 신빙성이 없다고 주장한 겁니다.

그런데 최근 2차 공판때 검증 의견을 보류하더니, 오늘 3차 공판에서 정 전 비서관의 변호인단은 "검찰의 공소사실 등을 모두 인정한다"며 태블릿 PC에 대한 감정신청을 철회했습니다.

그러면서 태블릿 PC의 입수 경위와 관련해 기존에 JTBC 기자들을 상대로 낸 증인신청도 모두 거둬들이기로 했습니다.

태블릿PC의 증거능력과 입수 경위에 문제가 없음을 인정한 셈입니다.

재판부는 조만간 정 전 비서관에 대한 심리를 마무리한 뒤 최순실 씨와 함께 선고할 방침입니다.

관련기사

문자 보내면 태블릿서 다운…'최순실 사용' 더 드러난 증거 [단독] 대통령-최순실, 태블릿 보도 첫날 새벽까지 10회 통화 '태블릿PC 조작' 황당 발언…검찰·특검 수사까지 부정 전경련, '태블릿PC 조작' 거짓 선동단체에 뭉칫돈 지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