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사라진 성완종의 '석달치 다이어리'…2013년도 주목

입력 2015-04-27 20: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이런 가운데 성완종씨의 다이어리 중 올해 1월부터 석달치의 다이어리 내용이 결정적인 내용을 많이 담고 있으리라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경남기업에 대한 수사가 진행되던 바로 그 시기입니다. 그런데 이 석달치 다이어리는 지금 찾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측근들이 압수수색이 들어오기 전에 다 치워버렸기 때문입니다.

백종훈 기자입니다.

[기자]

성완종 전 회장의 측근들은 지난달 18일 새벽 성 전 회장의 올해 3개월치 다이어리를 집무실에서 치웠습니다.

당시는 경남기업에 대한 1차 압수수색이 있던 날입니다.

수사 착수 후 누구를 만났는지 감추려는 의도라고 검찰은 의심하고 있습니다.

압수수색이 예정된 날 새벽 6시반에 문건을 치운 것은 수사정보가 새나간 게 아니냐는 지적도 받고 있습니다

측근들은 또 지난달 25일에도 압수수색을 대비해 다이어리와 회계서류를 치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로비 흔적을 감추기 위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검찰은 특히 2013년 상반기 다이어리를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이 기간엔 2013년 4월 4일이 포함돼 있습니다.

성 전 회장이 이완구 총리에 3000만원을 건넸다는 의혹이 제기된 시점입니다.

또 2011년과 2012년 수억원의 현금이 빼돌려졌다는 의혹이 제기돼 2013년 상반기 성 전 회장이 누구를 만났는지가 중요합니다.

검찰은 빼돌려진 다이어리와 측근들이 수기로 다이어리에 적어 넣은 기록을 대조하면서 구체적인 로비 정황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성완종 최측근 잇단 구속…검찰, 증거인멸 수사 집중 금감원장도 연루? 만난지 일주일만에 불리한 조건 삭제 2015년 봄에 찾아온 '성완종 파문'…2003년 데자뷰? 감사원 "금감원, 채권단 상대 '경남기업 특혜' 압력" 성완종 다이어리 속 의문의 'BC'…로비와 연관성? 다이어리에서 사라진 이름들…검찰 수사 대비 삭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