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규확진 500명대…집단감염 줄고 개인 간 전파 늘어

입력 2021-01-17 19:17 수정 2021-01-17 21:2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엿새째 5백명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제 내일(18일)이면, 그리운 일상으로 한발자국 돌아갑니다. 카페에 앉아 커피를 마실 수도 있고, 헬스장에 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조심하셔야 합니다. 생활 속에서 가족, 친구끼리 모였다가 감염되는 경우가 그 어느때보다 많기 때문입니다.

먼저 오늘 코로나19 상황부터 유요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오늘 0시 기준 하루 코로나 확진자는 520명입니다. 

엿새째 500명대입니다. 

특징적인 것은 줄어든 집단 감염입니다. 

새로운 집단 감염 발생은 1주일 전에 비해서 3분의 1 이하로 줄었습니다. 

대신 개인 간 감염 비중이 커졌습니다. 

[손영래/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 : 여전히 확진자 접촉이 45%의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개인 간의 접촉으로 확산되는 양상이 이어지고 있다…]

내일부터 다시 문을 여는 일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우려도 있습니다. 

[손영래/중앙사고수습본부 사회전략반장 : 언제든지 다시 유행이 재확산될 위험성이 있습니다. 이번에 운영이 재개되는 다중시설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하지 않아야…]

한편 대구시가 개별적으로 카페, 헬스장 등 일부 시설 영업시간을 밤 11시까지 연장한 것에 대해 정부는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대구시도 거리두기 세부내용에 대해 자체 조정 권한이 있지만 중앙정부와 사전협의가 전혀 없어 풍선효과 등이 있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박성현)

관련기사

신규 확진자 엿새째 500명대…일본은 이틀째 7천명대 현행 '거리두기' 2주 더…업종별 '숨통' 조금 틔운다 불가피한 완화, 불안한 방역…"잘못된 신호 안 돼" 문 대통령 "질병청장, 백신접종 관련 전 부처 지휘하라"
광고

JTBC 핫클릭